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선정 '2020 올해의 게임기자상' 수상

2021년02월10일 11시18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와 한국게임기자클럽(KGRC)이 2020년 '올해의 게임기자상'에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를 선정했다.

 

'올해의 게임기자상'에 선정된 김미희 기자는 게임법 개정안의 문제점을 ▶게임법 개정안 문제점 ① 게임업계에 책임 넘기는 조항 많다 ▶게임법 개정안 문제점 ② 현장에 적용하기 어려운 법안 ▶게임법 개정안 문제점 ③ 진흥이 아닌 규제법이 되었다 ▶게임법 개정안 문제점 ④ 게임의 날 제정? 모호한 '진흥'으로 총 4편의 시리즈로 나눠서 다뤘다.

 

김미희 기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15년 만에 새로 발표한 게임법 개정안 초안에서 신중한 논의를 통해 게임법 본래의 목적인 게임 진흥 및 이용자를 위한 합리적인 대안을 담은 법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기사 시리즈를 준비했다.  

 

1편에서는 게임업체 책임이 무거워지는 것에 비해 정부 권한이 더 강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조항, 2편에서는 모호한 법 때문에 현장에 적용하기 어렵거나 게임사와 이용자 모두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항목, 3편에서는 규제 완화보다는 이전보다 규제하는 쪽으로 치우친 사항, 4편에서 정부가 육성하려고 하는 게임문화의 정의가 모호한 부분을 지적했다.

 

이에 대해 심사위원은 게임법 개정안에 대해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한 기사, 중요하지만 지나칠 수 있는 게임법 개정안에 관한 내용을 상세히 다루었으면서도 간결하게 읽을 수 있도록 잘 정리한 기사라 평가했다. 또한, 게임 산업에 대해 이해하기 보다는 게임 산업의 겉모습만 본 법률 전문가들에 대한 우려와 아쉬움을 밝히며 2020년 '2월 이달의 기자상'으로 선정한 바 있다.

 

이어 김미희 기자가 쓴 게임법 개정안 문제점 기사는 2019년 12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한 기사 중,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이사진으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받으면서 2020년 '올해의 게임기자상'에 뽑혔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는 양질의 기사 작성 및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이달의 기자상 및 올해의 기자상을 소속 기자에게 수여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한국 게임산업의 올바른 성장과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에 이바지하려는 목적으로 각종 토론회와 강연회, 점프업G, 게임 오브 지스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클로버게임즈 신작 ‘헤븐헬즈’ 구글 플레...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2026 설맞이 기념 ...
디지털터치, 코에이 테크모 액션 RPG '인왕...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액션 RPG ‘그리드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6 AI & 게임산업...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자율주행-로봇 덕에 시총 100조 임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