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그랑사가' 엔픽셀 300억 원 투자 유치··· 시리즈A 600억 원 투자 유치 성공

2020년11월23일 09시56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게임 스타트업 엔픽셀(NPIXEL, 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올해 초 300억 원 투자 유치에 이어 300억 원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엔픽셀은 게임사 시리즈A 600억 원이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 유치 기록을 또다시 경신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약 4000억 원 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투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투자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

 

이번 투자에는 신규 리드투자사인 에스펙스(Aspex Management)를 비롯해 기존 투자사인 새한창업투자, 알토스벤처스가 참여했다. 

 

투자를 주도한 에스펙스는 2018년에 설립된 투자사로 글로벌 전역의 유망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 그리고 새벽배송의 선두주자 ‘마켓컬리’에 투자한 바 있다.

 

이 같은 성과는 향후 출시를 앞둔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및 프로젝트 S로 알려진 ‘크로노 오디세이’의 높은 완성도와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됐다.

 

엔픽셀은 2017년 9월 배봉건, 정현호 공동대표를 주축으로 게임업계의 베테랑들이 모여 설립한 게임 스타트업으로 데뷔작 ‘그랑사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프로젝트S로 알려진 ‘크로노 오디세이’등 다수 AAA급 게임의 자체 개발과 글로벌 퍼블리싱을 통해 종합 게임사의 면모를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랑사가’는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한 높은 수준의 그래픽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풀보이스 더빙 ▲수집욕을 자극하는 의인화된 장비를 특징으로 한다. 더불어 3명의 캐릭터를 활용한 태그전투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특징을 십분 발휘해 협력과 전략의 재미를 제공한다.

 

‘그랑사가’는 지난 CBT를 통해 호쾌한 전투와 깔끔한 그래픽, 풍성한 상호작용, 높은 게임성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난 13일부터 공식 브랜드 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차기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공식 트레일러는 12월 중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엔픽셀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우수한 개발 및 운영 인력을 확충해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의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에스펙스의 에르메스 리(Hermes Li) 대표는 “탁월한 개발 역량과 글로벌 성공 경험을 갖춘 엔픽셀의 파트너가 되어 기쁘다”며 “엔픽셀이 전세계 게이머들이 기대하는 AAA급 게임을 선보이는 글로벌 게임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엔픽셀 배봉건, 정현호 공동 대표는 “이번 투자로 보다 안정적인 게임 개발 환경을 마련했다”라며 “탄탄한 게임 라인업을 구축해 글로벌 게임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인스파이어 아레나행 주인공 정해진다, 한...
빛을 찾는 영웅들을 위한 멀티버스, 컴투스...
코리아보드게임즈, '커피 러시' 이색 스핀...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다양한 ...
아이덴티티게임즈, '드래곤네스트 클래식'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YG PLUS, '케데헌' 'GOLDEN' 다음 주 빌보드 핫100 1위 예측... ...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