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코로나19 위기, 중소기업 돕겠다" 원스토어 수수료 감면 정책, 첫 달에만 2천여개 콘텐츠 수혜

등록일 2020년11월23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수수료 감면 정책 시행 후 첫 달 만에 554개 기업, 2,673개의 콘텐츠가 혜택을 받았다고 밝혔다.

 

원스토어는 지난 10월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연말까지 월 거래액 500만 원 이하의 사업자에 대해 50%의 수수료를 감면하는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수수료 감면 혜택을 받은 콘텐츠가 다양한 분야에 고루 분포돼 있는 점도 주목된다. 게임, SNS, 만화, 음악, 라이프스타일, 금융, 어학 등에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정책의 대상이 돼 모바일 생태계의 근간을 이루는 기업들의 성장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된다.

 

원스토어의 수수료 감면 정책은 최근 글로벌 앱마켓의 인앱 결제 확대 발표에 따라 콘텐츠 중심의 앱 개발사들의 수수료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의 안정적인 사업 영위를 돕는 지원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원스토어는 지난 10월 정책 시행에 따라 수수료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업 및 개발자가 최대 1만 6천여개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의 상생 정책이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에 영향을 주며 국내 산업의 뿌리를 더욱 튼튼하게 하는데 일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앱마켓으로서 업계와의 상생과 성장을 함께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