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유 '일루전 커넥트' iOS 상위권 진입, 업데이트 효과로 '카트: 러쉬플'과 '가디언테일즈'도 상승세

등록일 2020년09월14일 12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9월 셋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MMORPG들의 각축전이 계속되는 가운데 업데이트 효과를 본 캐주얼 게임들과 수집형 RPG들의 선전이 돋보인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TOP 10 내 MMORPG 장르의 경쟁이 여전히 치열한 가운데, 신규 시즌을 선보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신규 스토리 챕터 및 캐릭터를 업데이트한 '가디언 테일즈'가 순위를 대폭 끌어올려 캐주얼 게임의 자존심을 지켰다.

 

이와 함께 '에픽세븐'과 '명일방주' 등 수집형 RPG들의 순위도 소폭 상승했으며, 신규 서버와 바다를 중심으로 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인 '검은사막 모바일'도 순위를 끌어올렸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업데이트에 힘입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가디언 테일즈'의 상승세가 돋보인다. 여기에 더해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창유의 '일루전 커넥트'가 매출 9위로 순조롭게 TOP 10 내에 진입하면서 새로운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외에 '라이즈 오브 킹덤즈'와 'AFK 아레나'는 순위가 하락한 반면, '리니지2 레볼루션'은 11계단을 끌어올리면서 순위 반등에 성공했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TOP 5 내에 MMORPG 5종이 이름을 올리면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V4'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순위가 낮아졌고, 그 자리를 '뮤 아크엔젤'이 대신했다. 다만 1위부터 4위까지는 지난 주 순위가 그대로 유지되어 '리니지 형제'와 '바람의나라: 연' 그리고 'R2M'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이 외에 '라이즈 오브 킹덤즈'와 '기적의검'이 순항하는 한편, 지난 주 TOP 10 밖으로 밀려났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재차 TOP 10 내에 진입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넥슨은 지난 10일, '도검' 시즌에 이은 세 번째 시즌 '아이스'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에서는 신규 바이크' 렉키'와 '아이스 코튼',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백기사'와 굴러다니는 '눈덩이' 등 10종 이상의 카트바디를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며, 눈 위를 달리는 '아이스 펭귄 타운'과 '아이스 갈라진 빙산' 등의 트랙도 업데이트 예정이다.

 



 

11위~20위 사이의 순위 경쟁도 치열하다. 카카오게임즈의 '가디언 테일즈'가 업데이트 효과로 순위를 대폭 끌어올리는 한편, '리니지2 레볼루션'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그리고 'A3: 스틸얼라이브' 등 넷마블표 MMORPG 3종이 나란히 그 뒤를 이었다.

 

카카오게임즈는 11일, 신규 스토리 챕터 '라 제국'과 함께 신규 유니크 영웅 '비양카'를 선보였다. '비양카'는 귀족 가문 출신 아가씨로, 적들에게 원거리 피해를 주는 얼음 검기 '아이스 커터'를 활용한다. 이와 함께 '비앙카'와 ‘아라벨'의 전용 무기인 '아스타르테'와 '제노사이드' 픽업 소환도 진행 중이다.

 



 

이 외에 수집형 RPG들의 상승세도 돋보인다. '에픽세븐'은 업데이트 효과로 이번 주 19위를 차지했으며, '명일방주'도 오랜만에 상위권에 진입해 23위를 기록했다.

 

요스타는 일반 헤드헌팅 확률 업 이벤트와 함께 신규 이벤트 '위기 협약#0 황무지 작전', '백파이프'와 '세사' 등 신규 오퍼레이터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신규 서버와 네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대양 : 위대한 항해'가 적용된 '검은사막 모바일'도 소폭 순위가 상승했다. 펄어비스는 '대양' 업데이트를 통해 낚시와 현상수배, 보물 인양 등 바다를 무대로 한 다수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신규 서버 '무라카'도 선보였다.

 



 

#애플 앱스토어
MMORPG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구글 플레이와 달리,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신규 카트바디와 트랙, '챔피언스' 모드' 등을 대규모로 선보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신규 스토리 챕터와 유니크 영웅 등 업데이트 효과를 톡톡히 본 '가디언 테일즈'가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지난 주보다 2계단 상승해 '바람의나라: 연'과 '리니지M'을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으며, '가디언 테일즈' 또한 업데이트 효과로 12계단 상승해 이번 주 4위에 올랐다.

 

한편, 창유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수집형 RPG '일루전 커넥트'가 이번 주 9위를 차지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32위를 기록해 상위권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어, 향후 성적에 관심이 쏠린다.

 



 

'일루전 커넥트'는 인간을 수호하는 '커넥터'들과 공존하며 살아가고 있다는 세계관 아래, 절대 선인 '플라이트랩'과 절대 악인 '우로보로스'를 비롯한 6개 조직 진영으로 나뉜 '커넥터'들을 수집 및 육성하여 적대 세력인 '나이트메어'에 맞서 전투를 벌여 나가는 모바일게임이다.

 

Live2D가 적용된 다수의 미려한 미소녀 일러스트들을 비롯, 전략성을 극대화한 전투와 다양한 캐릭터 육성 방법, 그리고 스토리 모드와 실시간 PVP 등의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며, '커넥터'들의 조합과 배치에 따른 전략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창유는 출시 수개월 전부터 게임성 점검을 위한 CBT를 비롯해 인기 가수 및 작가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OST 및 웹소설, 진영 소개 애니메이션과 이용자 참여형 소식지 '일루전 커넥트 매거진 Yoouha' 등을 선보이면서 다방면으로 게임 이름 알리기에 나선 바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선전하고 있는 'R2M'이 6계단 상승한 11위를 기록해 TOP 10 진입을 눈앞에 둔 한편, '그랑삼국'과 '라이즈 오브 킹덤즈', 'AFK 아레나'는 이번 주 순위가 하락세로 돌아섰다. 반면 '리니지2 레볼루션'은 순위가 반등해 11계단 상승한 14위를 차지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