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큐엠에스, 모바일 게임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G+AIDER' CBT 실시

등록일 2020년07월29일 14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주큐엠에스가 8월 출시할 예정인 모바일 게임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G+AIDER'의 비공개베타테스트 (Closed Beta Test, 이하 CBT)를 실시한다.

 

이에 자동화테스트 솔루션에 관심있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자동화 테스트 및 게임 테스트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7월 29일부터 1달동안 G+ALDE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G+AIDER'는 게임플레이환경과 동일한 물리적인 게임 디바이스에서 테스트하여 사용자유저 환경에서의 원활한 실행 및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사전에 검증할 수 있다.

 

또한, 게임 테스트 현장에서의 니즈를 반영하여 자동화 테스트와 매뉴얼 테스트 모드를 모두 지원하며 자동화 테스트의 경우 접속된 디바이스의 최대 7대까지 동시에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다.

 

'자동화 테스트'는 반복해서 진행해야 하는 테스트 업무의 수고로움과 테스트 중 발생하는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다.

 

게임개발자 뿐만 아니라 일반 게임 QA(Quality Assurance)나 플레이어가 손쉽게 테스트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구글에서 개발한 블록방식의 비쥬얼 코딩 에디터인 블로클리(Blockly)를 사용한 로우코드(Low Code) 방식과 테스터의 테스트 내용을 그대로 저장해서 반복해서 재현할 수 있는 레코드앤드리플레이(Record and Replay) 방식을 적용했다.

 

사용자가 직접 테스트하는 '메뉴얼 테스트' 모드에서는 디바이스에서 수행하는 테스트 영상을 G+AIDER를 통해서 녹화할 수 있으며 오류 발견 시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테스트 결과리포트 작성에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게임테스트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인 디바이스 성능을 실시간 및 측정결과를 리포트로 생성되어 손쉽게 기기의 성능을 파악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CBT 기간 중 'G+AIDER'사전 구매가 가능하며, 사전 구매 시 20%를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 예정이다.

 

아주큐엠에스 관계자는 “3년의 개발기간동안 지속적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여 왔으며, 이번 베타테스트 과정을 통해서 고객들이 실제사용을 하면서 제시하는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수렴해서 최종적인 완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