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테인먼트, 지니뮤직에 VR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등록일 2020년07월08일 09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너테인먼트(대표 허민강)가 지난달 25일 지니뮤직과 K-POP 아티스트 VR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너테인먼트는 신예 스타 홍보 플랫폼 '바스타바스타' 앱 서비스를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국내 최초 VR(Virtual Realily) 팬미팅 서비스 '바스타 라이브 VR'과 'VR 라이브 퀴즈쇼'를 개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기업으로, 주관기관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매출 증대와 성장 촉진을 위한 전문 맞춤 특화프로그램을 제공받아 왔다. 
  
KT 자회사인 지니뮤직은 국내 음원시장 점유율 2위의 음원 서비스 업체로, 텐센트뮤직, 아마존 뮤직, 스포티파이 등 50여 개 해외플랫폼에 K-POP 음원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이너테인먼트는 버스터즈, 핑크판타지, 온리원오브 등의 아이돌 그룹이 출연하는 180도, 360도 VR 예능 콘텐츠 12편을 제작해 KT 슈퍼워치(Super Watch)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너테인먼트 측은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K-POP 아티스트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주는 V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엔터테인먼트 VR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이너테인먼트를 지원해 온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너테인먼트는 지속적인 지원에 힘입어 단계적 사업확장 중”이라며 “더 나아가 VR 콘텐츠 분야에서 독보적인 포지셔닝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이너테인먼트는 K-POP 기획사와의 네트워크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인정받아 태국 최대 통신사업자 AIS에 K-POP 아티스트 콘텐츠를 공급하고, 신규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를 함께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