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7' '서피스 랩탑 3' 공개

등록일 2019년12월10일 15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10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둔 '서피스 프로 7(Surface Pro 7)'과 '서피스 랩탑 3(Surface Laptop 3)'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디자인으로 새롭게 출시한 서피스 프로 7과 서피스 랩탑 3를 소개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핸즈온(hands-on) 세션으로 진행됐다.

 

서피스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꼽히는 서피스 프로는 노트북의 성능과 태블릿 이동성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차세대 2-in-1 디바이스로 초경량 디자인에 다재 다능한 성능을 겸비했다. 신제품 서피스 프로 7은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10th Generation Intel® Core™ processor)를 탑재해 전작인 서피스 프로 6보다 속도가 약 2.3배 빨라졌다. 기존 플래티넘 색상에 매트블랙 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다양한 컬러의 시그니처 타입커버 및 서피스 펜 또는 아크 마우스를 결합하면 멋진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

 

서피스 랩탑 3는 13.5인치와 15인치 두 가지 모델의 터치 스크린을 추가해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중시하는 사람들을 위한 완벽한 노트북으로 자리매김했다. 13.5인치 모델은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10th generation Intel Core processor) 탑재를 통해 속도와 성능을 강화했으며, 15인치 모델의 경우 서피스 전용 AMD 라이젠 프로세서(AMD Ryzen Surface Edition)을 통해 그래픽 성능을 강화했다. 기업 고객을 위한 업무용 서피스 랩탑 3는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매트블랙과 플래티넘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브리핑에서 모던 워크플레이스(Modern Workplace)를 구현하기 위한 디바이스로 서피스가 지닌 가치에 대해 강조했다. 최근 몇 년간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업무환경에서 빠른 의사결정과 다양한 협업, 그리고 더욱 창의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최적의 디바이스가 서피스임을 강조하며, 사람(사용자)을 중심에 두고 IT 기술과 문화가 종합적으로 융합되어야 진정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인텔리전트 엣지'를 언급하며 클라우드에 연결된 디바이스, 즉 최종 소비자가 사용하는 엣지 단까지 각각의 인텔리전스를 갖고 어떤 기기에서든지 소비자에게 동일한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가 바라보는 세계관이자, 서피스를 통해 구현하고자 하는 사용자 관점에서의 혁신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공개된 서피스 프로 7은 19일, 서피스 랩탑 3는 24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 서피스 프로 7과 서피스 랩탑 3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지마켓, 옥션, 11번가, 위메프, 쿠팡, 이마트몰, 하이마트몰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업무용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인 리셀러를 통해 공급된다.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 MR 사업본부 조용대 상무는 “서피스는 포춘 500대 기업(Fortune 500)의 75% 이상이 사용하고 있을 만큼 모던 워크플레이스에 최적화된 디바이스”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서피스 제품을 통해 업무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생산성과 창의성 모두를 극대화한 경험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