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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누적 관객 수 542만 명...
SNK '아레나 SNK 스튜디오'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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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어스컴퍼니, 글로벌 VC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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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밍 기어 업그레이드의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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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이름 선점 조...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10주년 기념 대규모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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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는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초대형 M...
‘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인디 내러티브 게임 퍼블리셔 Fellow Traver와 개발사 sun...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아크시스템웍스, 랜덤 탈출 호러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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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도 정합성과...
‘로어프렌들리(lore-friendly)’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게임 모드(Mod) 커뮤니티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 가운데 하나로, 게임의 세계관과 분위기 그리고 더 나아가 미학적 일관성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리...
2025-08-27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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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보 'NHN아틀리에', ...
일본에서 K콘텐츠의 인기가 갈수록 거세지는 가운데 한국 게임의 존재감도 최근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일본 경제산업성(METI)에 따르면 2023년 일본의 콘텐츠 소비 시장 규모는 13조 3000억엔(약 125조원)으로 전세...
2025-09-30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게임과 ...
팬들 만족시킬 초호화 구성품 가득 담은 '하늘...
우리가 사랑했던 캐릭터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포토] 사진으로 보는 별들의 잔치 '2025 아이...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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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에이지,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22일 낮 12...
‘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PS5 및 Xbox 버전 11...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2025년 전체 박스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웅 카일·...
아크시스템웍스, 랜덤 탈출 호러 게임 '그림자 복도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게임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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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K '아레나 SNK 스튜디오' 설립하고 본격적인 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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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특집
[돌직구]'소녀전선' 개발팀의 역작 드디어 한국 상륙, 요...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0-02-03
PS5 나올 2020년, 국내 콘솔게임 퍼블리셔들에게도 '기대...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2020년 신형 콘솔을 선보인다고 예고해 게이머들의 기대가 연초부터 큰 상황이다. 라인업은 늘었지만 개별 타이틀 판매가 부진해 고민이 깊어진 콘솔게임 퍼블리셔들에게도 2020년은 다시 한번 콘솔게임 시장이 붐업될 기대되는 해로 인식되고 있는데... 2020년 나...
2020-01-31
[연속기획]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31
'스토브리그' '미스터트롯' 도 좋지만... 설 연휴에 이런 ...
2020년 경자년(庚子年) 설 연휴가 시작됐다. 올해 설은 주말이 겹치며 예년과 달리 연휴가 짧아 아쉽긴 하지만 오랜만에 멀리 떨어져 있던 가족들을 만나는 기쁨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것이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척들을 만나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만한 것들은 무엇이 ...
2020-01-25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24
트로피를 획득할 절호의 기회 설 연휴, 이 게임이 쉽다...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간만의 연휴를 맞아 휴식을 취하고 밀린 게임을 하려고 준비중인 직장인, 학생들이 많을 시기다.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라면 트로피를 몰아서 획득해 트로피 순위를 올려보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을 시기이기도 한데... 트로피를 획득하기 좋은, 쉬운 게임은 뭐가...
2020-01-23
[신년기획]Z세대 42% 국산게임 "부정적", '기회의 평등' ...
Z세대. 1995년 이후 태어난 세대인 이들의 특징은 '디지털 원주민(네이티브)'이다. 아날로그 시대에 태어나 이후에 디지털 콘텐츠를 접한 '디지털 이주민'과 달리,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콘텐츠를 접하면서 성장한 Z세대들은 기성세대와는 생각과 행동이 다를 수밖에 없다. 이에 분야를 불문...
2020-01-16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10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10부작 - '게임질병 코...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 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03
[신년기획]국내 대표 게임업계 경영자 8인, 재미로 보는 2...
정말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己亥年)이 지나고 새로운 2020년 경자년(庚子年) 찾아왔다. 2019년은 게임산업 최근 10여년간 가장 다사다난했던 해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업계의 차세대 기술이 안착되는 한 해가 되었으며 또 다른 한편에서는 게임에 대한 전세계적인 규제의 움직...
2020-01-01
[송년기획]'악전고투(惡戰苦鬪)' 2019 게임업계, 2020년 '...
#'악전고투(惡戰苦鬪)'. 강력한 적을 만나 곤란한 상황에서 괴로워하지만 노력을 계속한다는 뜻으로, 게임포커스가 다사다난했던 2019년에 '악전고투'했던 게임산업을 돌아보았다. 넥슨 매각 소식,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등재 등 게임산업에게 있어 2019년은 유독 괴로운 일이 많은 해였...
2019-12-30
[송년기획]'악전고투(惡戰苦鬪)' 2019 게임업계, 2020년 '...
#'악전고투(惡戰苦鬪)'. 강력한 적을 만나 곤란한 상황에서 괴로워하지만 노력을 계속한다는 뜻으로, 게임포커스가 다사다난했던 2019년에 '악전고투'했던 게임산업을 돌아보았다. 다사다난했던 2019년도 어느덧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매년 '다사다난'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만, 유독 게임업...
2019-12-29
[송년기획]게임포커스 선정 '2019년 플랫폼별 올해의 게임...
2019년 기해년(己亥年) 올해는 모바일, 콘솔 플랫폼으로 많은 게임이 출시되었지만 PC 온라인게임의 출시는 크게 위축된 한해였다.먼저 2019년 모바일게임 시장을 살펴보면, 올해도 2017, 2018년에 이어 MMORPG 장르가 대세를 유지했다. 먼저 엔씨소프트의 신작 '리니지2M'이 출시되자마자 ...
2019-12-27
[송년기획]올해 최고의 게임은?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뽑은...
2019년 기해년(己亥年)도 어느덧 일주일 가량 밖에 남지 않았다. 올 한해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수많은 게임들이 출시되며 게이머들을 즐겁게 했다. 특히 PC 및 콘솔 플랫폼에서는 지난해 풍년이었던 것과 유사하게 명작이라 불릴만한 타이틀들이 다수 출시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먼저 ...
2019-12-26
[송년기획]트로피헌터들이 뽑은 올해의 게임은 '세키로'...
트로피헌터들이 뽑은 2019년 올해의 게임은 '세키로: 그림자는 두 번 죽다'로 결정됐다. 게임포커스와 네이버 'PlayStation Trophy' 카페가 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함께 진행한 2019년 올해의 게임 투표에서 프롬 소프트가 개발해 액티비전이 퍼블리싱한 '세키로: 그림자는 두 번 죽다'가 ...
2019-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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