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관심 없는 여자친구의 관심을 끌어보자... 게임을 소재로 한 드라마와 영화 흥핵작들

등록일 2020년05월25일 0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사회적 거리 두기는 끝났지만 아직 '코로나19'의 위험은 곳곳에 존재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사람이 많이 모이는 것은 자제하자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 때문에 연인들의 데이트도 사람이 많이 다니는 야외에서 하기 보다는 실내 데이트 혹은 집 안에서 보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집에서 즐기는 데이트 방식 중 제일 보편화된 것은 물론 영화나 드라마 등을 보는 것이겠지만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는 '동물의 숲' 출시 이후에는 함께 게임을 즐기는 커플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모든 사람들이 게임에 관심을 가질 수는 없는 법. 이런 때는 평상 시에 좋아하는 드라마와 영화 등으로 게임을 보여주고 게임에 대한 연인의 관심을 높여보는 것은 어떨까.

 

그래서 게임포커스가 게임에 생소한 사람과 함께 봐도 무난하면서도 게임에 관심을 높일 법한 드라마와 영화를 준비해봤다.

 

귀여운 캐릭터로 게임에 대한 환심을 사보자(명탐정 피카츄)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고 나름의 작품성도 인정 받은 제품들이라면 게임에 익숙치 않은 여성들의 환심을 쉽게 살 수 있을 것이다.

 

그 중 추천하고 싶은 작품은 '명탐정 피카츄'. '포켓몬스터' 게임을 안 즐기고 애니메이션을 안 본 사람일지라도 인터넷을 한다면 피카츄가 어떤 존재인지 모르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포켓몬스터의 간판 캐릭터 피카츄는 귀여운 외모와 목소리를 가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굿즈로 출시 돼 남녀를 막론하고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다.

 

그런 피카츄를 소재로 한 포켓몬스터 최초의 실사 영화가 바로 '명탐정 피카츄'이다. '명탐정 피카츄'는 범죄 사건 해결과 세상을 구할 피카츄의 번쩍이는 추리, 기상천외한 모험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외전인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모션 캡처를 통해 20년 이상 사랑받아온 피카츄와 포켓몬들이 최초로 실사화되어 스크린에 등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작품의 주인공 피카츄의 경우 목소리 연기를 영화 '데드풀'의 라이언 레이놀즈가 맡아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중년 아저씨 목소리를 장착한 상당한 수다쟁이인 반전 매력을 갖고 있다.

 

잘생긴 남자 배우로 시선 집중(미미일소흔경성, 전직고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드라마와 영화에서 잘생기고 예쁜 배우의 존재는 플러스 요소이다. 특히 게임은 젊은 층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인 만큼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서도 트렌디한 배우가 주인공을 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는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생성하고 있는 중국도 마찬가지다.

 

2016년 방영된 중국 드라마 '미미일소흔경성'에 등장한 중국의 대표 미남 배우 양양과 뛰어난 연기력과 외모로 호평 받은 정솽도 그 예라고 할 수 있다. 미미일소흔경성은 온라인게임에서 만난 남녀가 현실에서도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되는 트렌디한 드라마로 두 배우의 열연 속에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게임이 소재이기는 하지만 메인 소재는 두 남녀의 사랑 이야기고 작품 자체가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어 게임에 생소한 여성들 또한 즐겁게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드라마에 나온 양양이 마음에 들었다면 또 다른 게임 드라마 '전직고수'도 추천하는 바이다.

 


 

중국의 소설을 바탕으로 텐센트가 제작한 드라마 '전직고수'는 10년 동안 큰 사랑을 받아온 게임 '글로리'에서 최다 우승 기록을 가졌으며 통칭 '글로리의 교과서'로 통하는 전설적인 선수 '엽수(ID: 일엽지추)'가 팀에서 반강제적으로 은퇴 당한 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쉽게 말하자면 글로리 계의 '페이커'라고 보면 이해가 쉬울 듯하다.

 

팀에서 방출 당한 후 엽수는 PC방 알바를 하며 아무도 도전하지 않은 길인 전직 전의 캐릭터 '산인'과 친구가 그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천기산'을 활용 새로운 팀원과 함께 다시 한 번 글로리 리그에 돌아오는 과정을 스피디하게 그려냈다.

 

전직고수는 미미일소흔경성처럼 러브스토리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답답한 전개도 없고 주인공 양양 외에도 뢰예, 고한우, 고우명 등 잘생겼으면서도 중국 드라마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 봤을 법한 남자 배우들이 대거 등장해 게임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중국과 한국 등에서 많은 여성 팬들을 보유한 작품이다.

 

한편 전직고수에 등장하는 게임 글로리는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가상의 게임이다.

 

실제로 엽수가 원래 있던 팀에서 사용했던 직업 '전투법사'는 던전앤파이터 속 '배틀메이지'와 사용하는 무기와 공격이 같거나 흡사하고, 엽수의 팀원 중 한 명 '차오이판'의 직업 '진궤'는 원작 소설에서는 없었지만 텐센트가 '소울브링어'를 참고해 만든 오리지널 직업이다.

 

여기에 게임 곳곳에 '리그 오브 레전드'를 포함한 텐센트와 관련된 게임 굿즈들이 곳곳에 등장해 게이머 입장에서도 숨겨진 요소를 찾는 재미가 존재한다.

 

한국에서도 게임을 소재로 제작된 웰메이드 드라마가 존재한다. 바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2018년 방영을 시작했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투자회사 대표인 유진우와 여주인공 정희주가 스페인 그라나다에서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AR 게임을 소재로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들며 독특한 방식의 전개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 작품에는 트렌디 드라마 성공 보증 수표로 통하는 현빈과 박신혜가 등장, 리얼한 연기를 선보이며 방영 당시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기도 했다.

 

고전 게임의 매력 영화에서 찾자(쥬만지 시리즈, 픽셀, 주먹왕 랄프)
예전부터 고전 게임은 다양한 방향으로 영화 등에서 해석되어 왔다. 게임 자체가 직관적이고 캐릭터성이 뛰어나며 그에 대한 향수를 가진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전 게임에서 영화의 모티브를 찾고, 재미 요소로 등장 시키키고 했고, 영화의 핵심 소재로 등장시키는 등 꾸준한 재해석이 이어져왔다.

 

그 중 디즈니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주먹왕 랄프' 시리즈가 닌텐도의 대표 게임 '동키콩'을 모티브로 했다는 것은 이미 유명한 일화이다.

 


 

주먹왕 랄프는 악역과 버그를 가졌다는 이유로 주변에서 배척 받던 '랄프'와 '바넬로피'의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작품 속에서 랄프가 등장하는 게임 '다고쳐 펠릭스'가 90년대 게임을 모티브로 한 만큼 8비트 감성의 게임 화면 구현은 물론 '팩맨', '스트리트파이터' 등 오락실 인기 게임 캐릭터도 함께 등장해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물론 게임을 잘 알면 더 많은 것들이 보이겠지만 애초에 주먹왕 랄프가 90년대 오락실 게임을 모르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만든 작품인 만큼 게임에 생소한 사람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오락실 게임의 향수는 주먹왕 랄프 외에도 '픽셀'에서도 느낄 수 있다. 2015년 개봉한 픽셀은 지구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나사가 쏘아 올린 타임 캡슐에 있던 아케이드 게임을 선전 포고로 오해한 외계인들의 침략을 막는 과거 오락실 고수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특히 스토리에서도 느껴지는 B급 감성과 팩맨, 갤러그, 동키콩, 스페이스 인베이더 등 고전 게임의 적으로 변신한 외계인들의 모습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작품에 여러 고전 게임이 나오기는 하지만 이들을 쉽고 유쾌하게 해석해 누구나 쉽게 세계관에 녹아들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가 직접 고전 게임 속으로 들어가는 영화도 존재한다. 드웨인 존슨, 잭 블랙, 우리에게는 '어벤져스' 속 '네뷸라'로 더 유명한 카렌 길런 등이 출연한 '쥬만지' 시리즈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쥬만지 시리즈는 고전 비디오 게임 '쥬만지'의 세계 속으로 들어간 네 명의 친구들의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이들은 자신이 플레이하는 아바타들의 목숨 3개를 다 소모하기 전에 미션을 해결하고 쥬만지 속 세계를 구해야 한다.

 

실력파 배우들의 실감나는 액션과 유머러스한 전개로 실제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작품인 만큼 함께 영화를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