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두 유 노우 따효니?" CJ ENM 다이아 티비 '게임콘 2019 서울' 2차 라인업 13개 추가 공개

2019년11월21일 10시15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CJ ENM(대표 허민회)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국내 최초 게임 크리에이터 축제 '게임콘 2019 서울'에 참가하는 창작자 2차 라인업 13개 팀을 21일 추가로 공개했다. '게임콘 2019 서울'은 CJ ENM과 서울산업진흥원 공동주최, 서울특별시 후원으로 1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공개된 2차 라인업에는 한동숙, 유소나, 따효니, 플러리, 룩삼, 던 등이 포함됐다. 지난 달 1차 라인업에서 공개된 대도서관, 감스트, 보겸, 잠뜰, 머독, 테스터훈, 러너, 꽃빈 등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34개 팀이 게임콘 참가를 확정했다.

 

지난 8월 개최한 '다이아 페스티벌 2019 in 부산'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가장 보고 싶은 크리에이터로 대도서관, 보겸, 머독 순으로 답변해 국내 최초 게임 크리에이터 축제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 일부 프로그램도 공개됐다. 21일에는 다이아 티비와 샌드박스네트워크 크리에이터 총 12개 팀이 진행하는 오버워치 대회 '샌다전'을 비롯해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 활약 중인 '감스트'와 '한동숙'이 '축통령(축구 대통령)' 자리를 놓고 펼치는 '요기요 슈퍼클럽 챌린지 한감대전'이 열릴 예정이다.

 

샌다전에 참가하는 크리에이터는 러너, 꽃빈, 머독, 눈쟁이, 미라클, 햇살살이다. 다이아 티비는 샌다전, 한감대전에 참가하는 각 크리에이터의 디지털 채널에서 사전 연습 과정 및 팀원 공개모집 방송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다이아 티비는 이 행사가 타깃별 기호에 맞는 게임 경험을 선사하고 참가 기업에게는 인지도 제고와 함께 전략 게임 및 신작 홍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일상에서 게임을 즐기며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아 'No Game, No Life(노 게임 노 라이프)'를 슬로건으로 정했다.

 

다이아 티비는 ▲수천 명이 동시에 관람하며 소통할 수 있는 초대형 게임 무대 ▲크리에이터와 팬이 함께 즐기는 대규모 게임 대결 ▲게임 밖으로 튀어나온 것 같은 캐릭터 코스프레 ▲서울시의 인디게임 홍보관 운영▲ 크리에이터와 게임사의 굿즈를 선보이는 마켓 등 게임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서는 게임콘 공식 트위치 채널 및 크리에이터별 채널을 통해 라이브 중계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