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명작과 거장의 만남,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10월 10일 정식 서비스 실시

등록일 2019년10월07일 16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번 주에는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는 대작들이 연이어 출시된다.

 

먼저 9일에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콘크리트 지니'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이어 10일에는 카카오게임즈가 '달빛조각사'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크래프톤이 '미스트오버'의 다운로드 버전을 정식 발매한다. 또한 같은 날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하며,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디즈니 썸썸 페스티벌'을 정식 발매할 예정이다.

 

한편, 8일에는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의 콘텐츠 설명회를 진행하며 10일에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자사의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SIEK 'Concrete Genie'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9일, PS4)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10월 9일, 플레이스테이션4 용 게임 'Concrete Genie(이하 콘크리트 지니)'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콘크리트 지니'는 괴롭힘을 당하는 소년 애시의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 플레이어는 한때 북적이는 항구 도시였지만 지금은 어둠에 잠식당한 덴스카를 배경으로 살아있는 아름다운 풍겨과 장난기 넘치는 지니를 그리며 불행을 극복하게 된다. 특히 게임은 마법 물감을 활용해 덴스카의 오염된 벽을 정화하고 다채로운 비주얼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출시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정식 서비스 실시(10일, 모바일)

 



 

카카오게임즈가 10월 10일,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달빛조각사'는 동명의 게임 판타지 소설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아키에이지'로 유명한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가 참여해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특히 '달빛조각사'는 초창기 MMORPG의 감성을 담아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독특한 콘텐츠들을 게임에 담아낼 예정이다. 최근 게임업계에서 '레트로' 감성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MMORPG 본연의 재미를 추구하는 '달빛조각사'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에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크래프톤 '미스트오버' 다운로드 버전 정식 발매(10일, PS4/닌텐도 스위치/PC)

 



 

크래프톤이 10월 10일, 플레이스테이션4, PC(Steam) 및 닌텐도 스위치 용 로그라이크 RPG '미스트오버'의 다운로드 버전을 정식 발매한다. 패키지판은 2020년 1월 23일에 발매될 예정이다.

 

'미스트오버'는 크래프톤이 개발한 로그라이크 RPG로, '다키스트 던전'을 계승하는 난이도와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닌 8명의 캐릭터를 조합하는 재미를 추구한다. 플레이어는 '절망의 기둥'에서 인류를 멸망시킬 '환수'에 맞서 조사대를 꾸리고 인류의 생존을 건 마지막 탐험에 나서게 된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0일, PS4/닌텐도 스위치)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10월 10일, 플레이스테이션4 및 닌텐도 스위치 용 RPG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는 2017년 닌텐도 3DS로 발매된 '얼라이언스 얼라이브'의 HD 리마스터 타이틀로, 플레이어는 월드 맵을 자유롭게 탐색하면서 5인 파티 기반의 턴제 배틀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9명의 등장인물들의 운명이 교차하는 거대한 시나리오가 게임의 매력이다.

 

BNEK '디즈니 썸썸 페스티벌'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0일, 닌텐도 스위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10월 10일, 닌텐도 스위치 용 파티 게임 '디즈니 썸썸 페스티벌'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디즈니 썸썸 페스티벌'은 '디즈니'의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함께 컬링, 하키, 슈팅 등 다양한 파티 게임과 퍼즐을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최대 4인까지의 온라인 협력 플레이를 지원한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인디비지블'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1일, PS4/PC)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10월 11일, 플레이스테이션4 및 PC 용 액션 RPG '인디비지블'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인디비지블'은 100만 장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스컬걸즈'의 개발사 랩 제로 게임즈의 신작으로, 개발사 특유의 액션과 도전욕구를 자극하는 레벨 디자인, 수십 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통해 높은 퀄리티의 액션 RPG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계 행사 일정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콘텐츠 설명회 개최(8일)

 



 

엔씨소프트가 10월 8일, 판교에 위치한 자사의 R&D 센터에서 '리니지2M'의 콘텐츠 설명회 및 개발자 인터뷰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백승욱 '리니지2M' 개발실장을 비롯한 주요 개발진이 참석한 가운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진행(10일)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10월 10일, 자사의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를 진행한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의 하반기 라인업에 대한 발표와 함께 시연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