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20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 개최

등록일 2019년07월22일 10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이 만화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만화 창작 의욕을 북돋고 참신한 만화인재 발굴을 위해 ‘제20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을 개최한다.

 

제20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은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동등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자유주제로 중등부는 카툰, 이야기 만화, 캐릭터 3개 부문, 고등부는 카툰, 이야기 만화 2개 부문으로 각각 나뉘어 진행된다.

 

작품 접수는 오는 8월 16일까지이며, 엠굿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8월 24일 고등부 실기대회 대상자 및 중등부 수상자를 발표한다. 최종 결과는 고등부 실기대회(9월 7일 예정) 후 9월 17일 발표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자는 대상 1명에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금상(경기도지사상) 5명, 은상(경기도교육감상) 5명, 동상(부천시장상) 10명 등 총 46명에게 총 700만 원의 장학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대학입학 특전 및 다음해 K-Comics 청소년 아카데미 교육 참가 우선권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연말까지 전시된다.

 

한편 전국학생만화공모전은 한국 만화사업을 이끌어 나갈 창의만화 인재 발굴의 장으로 지난 2000년 시작해 매년 열리고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및 작품 제출처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