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한빛드론, DJI 산업용 드론 론칭쇼 진행

2018년11월21일 16시28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한빛소프트 계열사인 한빛드론이 DJI의 산업용 드론 출시를 기념해 론칭쇼를 진행하며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

 

한빛드론(대표 : 박양규)은 20일 인천광역시 청라지구 내 로봇타워에서 DJI 측량용 드론인 '팬텀 4 RTK'와 소방•관제용 드론인 '매빅 2 엔터프라이즈' 론칭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DJI코리아 본사 관계자, 드론업계 관계자, 정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매빅 2 엔터프라이즈'는 24기가비이트(GB)의 내부 데이터 저장 장치를 탑재했다. 또 비밀번호 암호 기능을 추가해 드론에 저장된 데이터의 보안성을 강화했다. 어울러 스포트라이트, 스피커, 비콘 등 3가지 액세서리(모듈)을 기본 제공한다.

 

스포트라이트는 공사 현장에서 사용하는 LED 랜턴보다 약 2.4배 밝은 2400루멘의 성능으로, 저조도 환경에서 수색이나 구조활동에 편의성을 제공한다. 스피커는 최대 100데시벨(1미터 거리)의 음량을 출력하는 확성기로, 대피 안내 메시지 등 녹음된 음성 파일을 최대 10개까지 재생 가능하다. 비콘은 약 4.8킬로미터(km) 떨어진 곳에서도 드론을 식별할 수 있는 밝은 섬광등이다. 이는 미국 연방항공청의 야긴 비콘 기준거리와 동일한 스펙이다.  드론이 촬영한 사진에는 위도, 경도, 날짜 시간 등 'GPS 타임스탬프' 정보가 함께 저장된다. 최대 비행시간은 31분이다.

 

‘팬텀 4 RTK'는 Real Time Kinetic(실시간 이동측위)를 통해 확보한 센티미터(cm)급 초정밀 위치정보를 이미지 시스템과 결합해 항공 측량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확보한다. 이 제품은 비행 컨트롤러, 카메라, RTK 모듈을 지속적으로 배열하는 새로운 타임싱크(TimeSync) 시스템을 갖췄고 1인치 크기의 2000만 화소 CMOS 센서를 통해 비행 고도 100m 내에서 2.74cm의 지상 표본 거리를 기록할 수 있다.  최대 비행시간은 30분이나, 배터리를 교체하는 게 가능해 넓은 지역을 측량하는 게 가능하다.

 

한빛드론은 항공 촬영용 및 산업용, 전문가용 드론을 유통하는 기업으로 지난해부터 DJI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한빛드론은 교육 및 서비스, 드론 관련 문화콘텐츠 분야의 사업분야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지차체의 드론 활용 수요에 맞춰 특수목적드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박양규 한빛드론 대표는 "세계적인 드론 전문 기업 DJI의 두 가지 제품을 동시에 출시함으로써 일반 대중들에게 조금은 생소했던 산업용 드론의 기능과 그 필요성을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크니브스튜디오, '스타더스트: 별과 마녀' ...
LCK컵 1주차, '월드 챔피언십 4강' KT vs ...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
워게이밍, '월드 오브 워쉽'에서 유럽 전함...
웹젠, '뮤 온라인'에서 2026년 새해 맞이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