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 출신 에릭 오 감독, '인디애니페스트2018'에서 스페셜 토크 및 신작 에피소드 공개한다

등록일 2018년08월31일 10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픽사 출신 에릭 오 감독이 세계 유일의 아시아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인디애니페스트2018'에서 스페셜 토크를 진행하고 '피그: 더 댐 키퍼 포엠'의 에피소드 일부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에릭 오 감독은 학생 시절 제작한 단편 '더 백'으로 인디애니페스트를 통해 애니메이션 감독으로서 이름을 알렸으며, '댐 키퍼'로 제 87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 오르며 큰 주목을 받았다. 미국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에서 애니메이터로 활동한 그는 이후 '인사이드 아웃', '몬스터 대학교' 등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작품의 애니메이터로 참여했다.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에릭 오 감독은 영화제 기간인 9월 16일 오후 5시 '피그: 더 댐 키퍼 포엠' 에피소드 일부 국내 최초 공개와 함께 스페셜 토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그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자신의 행보와 함께 영화 속 두 주인공 피그와 여우가 만드는 아름다운 동행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피그: 더 댐 키퍼 포엠'은 그가 참여했던 '댐 키퍼'의 세계관을 살린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아기 돼지가 주인공인 단편 10부작 시리즈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 계의 칸으로 불리는 '제 42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TV 프로덕션 부문 최고상인 '크리스탈 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해당 부문에서 한국인이 수상한 것은 영화제 역사상 최초라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인디애니페스트2018'은 'ANI WAY GO! 한사코애니'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9월 13일부터 9월 18일까지 CGV 명동역 씨네라이브갤러리에서 개최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