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관심집중'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XBOX ONE 버전, 대체 출시는 언제?

2018년08월01일 10시00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최근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3on3 프리스타일'의 XBOX ONE 버전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사실이 공개되며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조이시티가 자사의 인기 타이틀 '프리스타일' IP(지식재산권)를 이용한 3on3 프리스타일의 XBOX ONE 버전 출시를 준비중이다.

 

'3on3 프리스타일'은 조이시티의 인기 타이틀 '프리스타일'의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길거리 농구를 소재로 한 언리얼 엔진 기반의 3대3 스포츠 대전 게임이다. 특히 다양한 인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개성 있는 스킬을 통해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차별화된 스토리라인과 콘텐츠를 통해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조이시티의 '3on3 프리스타일'의 콘솔 플랫폼 출시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실제로 조이시티는 지난 2017년 '3on3 프리스타일'의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출시해 북미에서 3달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조이시티측은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보다는 XBOX 플랫폼에 스포츠 장르를 즐기는 유저층이 더 두터워 '3on3 프리스타일'의 XBOX ONE 버전이 플레이스테이션4에서 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에서는 '3on3 프리스타일 XBOX ONE' 버전이 이미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빠르면 이달, 늦어도 9월에는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조이시티 관계자는 "아직 게임의 정확한 출시 시기가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게임을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OOP, 음악 스트리머와 대학생 협업 콘텐츠...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총리와 대담...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