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피파 온라인4'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등록일 2018년07월26일 16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대표 이정헌)이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넥슨은 '전술변경', '비디오 분석', '선수 교체'가 가능한 시뮬레이션 경기를 할 수 있는 '감독 모드'를 추가했다. '감독 모드'는 '이동 지점'과 '궤적', '선수 기본 위치', '포지션 라인'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패스', '슈팅', '수비' 등 데이터를 히트맵(Heat map)과 같은 그래픽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표현해준다.

 

또한 실제 축구 선수들의 활약상을 게임 내 선수 능력치에 반영하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정식 적용했다. '라이브 퍼포먼스'는 매주 목요일 갱신되며, '선수 정보'에서 그래프를 통해 상하향된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적 시장', '선수팩', '강화' 등 게임 내 모든 콘텐츠에 '라이브 퍼포먼스'가 반영되며, 적용된 '라이브 퍼포먼스'는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로스터 업데이트' 시까지 주간 단위로 누적 갱신된다.

 

한편, 넥슨은 오는 8월 9일 '초청경기'에서 친구를 초대해 '2대2'와 '3대3' 팀 경기가 가능한 '다인전 모드'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불특정 유저와 경기를 펼칠 수 있는 '랜덤 매칭' 형태의 '다인전 모드'를 8월 23일 오픈한다.

 

여기에 넥슨은 사전등록자수 300만을 기록하며 기대감을 모은 정통 모바일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4 M(이하 'FIFA 온라인 4 M')'을 출시했다. 'FIFA 온라인 4 M'에서는 전세계 19개 지역의 클럽들과 경기하는 '월드투어'를 비롯해 '팀관리', '이적 시장','선수강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넥슨은 'FIFA 온라인 4 M' 정식 출시를 기념해 매 주 단위 출석 일수에 따라 '행운의 BP카드', '300 FC', '혼합 클래스 선수팩(OVR 75 이상)'을 지급하고, 7월 26일부터 8월 8일까지 특정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혼합 클래스 OVR 선수팩(75~85)', 'LIVE 클래스 BEST 500 강화선수팩(1~3강)', '18 맨시티, NHD 선수팩(OVR 80 이상)'을 제공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