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감스트 누구? 아프리카티비(TV), K리그 축구 BJ 모집... 국내 축구 방송 활성화

등록일 2018년03월16일 10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프리카TV가 국내 축구 방송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K리그 BJ(Broadcasting Jockey, 개인방송 진행자)를 모집한다.

아프리카TV는 누적 시청자 수 지표, 콘텐츠 내용과 아이디어, 방송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5명의 K리그 축구 BJ를 선발한다. 3월 14일부터 4월 15일까지 이름, 연락처, 아프리카TV 닉네임과 아이디를 간단히 적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메일 접수 후 아프리카TV ‘국내축구’ 카테고리에서 12시간 이상 방송해야 접수가 완료 된다.

모집을 통해 선발된 K리그 BJ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선호하는 팀의 K리그 경기 시즌권과 유니폼, 방송 세팅 및 야외방송 장비 등 기술 지원, 기획 콘텐츠 제작비용 지원, 아프리카TV 스포츠 축구 공식방송 우선 섭외 등 K리그 BJ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K리그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경기까지 국내 모든 축구 방송에 해당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2월 27일 K리그 홍보대사 위촉식 이후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한 BJ 감스트는 아프리카TV에서 매주 K리그를 중계 하며 매 경기 최고 동시 시청자 수 1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0일 인천과 전북 경기 직관 방송엔 누적 시청자수 약 10만 명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날 인천 문선민 선수는 BJ 감스트의 트레이드 마크인 관제탑 댄스를 골 세레머니로 장식하며 화제를 모았다.

BJ 감스트는 오는 18일(일)엔 수원월드컵경기장에 방문해 수원과 포항 경기 시축과 팬 사인회를 진행한다. 이날 경기 역시 아프리카TV를 통해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며 BJ 감스트 방송국에서 PC 및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