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여름 출시 확정

등록일 2018년01월31일 15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가 자사의 인기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의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 이하 격전의 아제로스)가 올 여름에 출시된다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1월 31일부터 디지털 딜럭스 묶음 상품 판매도 시작했다.

격전의 아제로스 디지털 딜럭스 묶음 상품을 통해 플레이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새로운 탈것과 애완동물 및 스프레이, 플레이어 아이콘, 그리고 음성 대사 등 다른 블리자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내 보너스 콘텐츠를 받을 수 있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최근 확장팩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World of Warcraft: Legion, 이하 군단)에서 부서진 섬과 아르거스를 오가며 함께 싸운 각 동맹을 대표하는 네 개의 신규 동맹 종족들을 자신의 진영으로 모집하는 여정을 시작할 수 있다.




연계 퀘스트를 완료하고 평판을 획득하여 동맹 종족의 신임을 얻은 플레이어는 해당 종족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아제로스에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얼라이언스 플레이어는 어둠에 물든 공허 엘프와 용맹한 빛벼림 드레나이를 자신의 진영으로 끌어들일 수 있으며, 호드 플레이어는 고대의 나이트본과 고귀한 높은산 타우렌을 동맹으로 삼을 수 있으며 추후 더 많은 동맹 종족들이 게임에 추가될 예정이다.

격전의 아제로스가 출시되면, 영웅들은 해상 왕국 쿨 티라스와 트롤 제국 잔달라로 가 지원군을 모집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전략 요충지 스트롬가드를 차지하기 위해 20명의 플레이어가 협동 플레이를 펼치는 격전지에 참전하며, 군도 탐험을 통해 위험한 미지의 섬에서 적 병력과 자원 경쟁을 펼치게 된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 겸 공동설립자(Mike Morhaime, CEO and Cofounder of Blizzard Entertainment)는 "격전의 아제로스는 각 진영이 탐험할 수 있는 새로운 대륙 뿐만 아니라 동맹 종족, 무작위 군도 탐험 그리고 대규모 격전지 등을 통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호드 대 얼라이언스 갈등을 가져올 것"이라며 "올 여름 새로운 확장팩이 출시되면 플레이어들이 어느 진영에 소속되어 싸우든 그들의 충성심을 시험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동맹 종족을 성장시키고자 하는 플레이어는 최근 개편된 1부터 100레벨까지의 퀘스트 경험도 즐길 수 있다. 군단의 부서진 섬에서 도입되며 호평 받았던 난이도 조정 시스템 기능이 확장되어 이제는 아제로스, 아웃랜드, 드레노어 지역에서도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난이도가 자동으로 변경되어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속도로 퀘스트, 이야기 및 기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동맹 종족 캐릭터를 20레벨부터 110레벨까지 완전히 성장시킨 플레이어들은 아제로스에서 해당 종족의 위상 확립에 기여한 보상으로 제공되는 종족 고유의 '유산 방어구' 장비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격전의 아제로스 디지털 딜럭스 묶음 상품
격전의 아제로스 디지털 딜럭스 묶음 상품은 4만50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디지털 딜럭스에는 다음과 같은 게임 내 보너스 콘텐츠가 포함되며,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블리자드 게임에서 호드 또는 얼라이언스에 대한 본인의 충성심을 자랑스럽게 알릴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바다매듭 군마(얼라이언스)와 금빛갑옷 라바사우루스(호드) 탈것에 올라 전장으로 돌진하고, 아기 토르톨란 애완동물 꺼북이와 함께 새로운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하스스톤(Hearthstone): 최전선에서의 고단한 하루가 끝나면, 선술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핫'한 '불타는 아제로스' 카드 뒷면으로 하스스톤을 플레이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 호드 및 얼라이언스 테마 스프레이로 머나먼 세계에 자신의 흔적을 남길 수 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세 가지 색상의 신규 탈것, 원시 불꽃호랑이에 올라 시공의 전장을 호령할 수 있다.

오버워치(Overwatch): 미래의 전장에서 호드와 얼라이언스 테마의 토르비욘 음성 대사와 트레이서 감정표현, 안두인, 실바나스, 제이나, 바로크 사울팽 스프레이, 쿨 티라스와 잔달라 플레이어 아이콘을 통해 자신이 속한 진영을 널리 알릴 수 있다.

디지털 딜럭스 묶음 상품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위의 게임 내 보너스 콘텐츠 중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탈것을 제외한 모든 콘텐츠를 바로 얻고 사용할 수 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탈것은 추후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 일정에 맞춰 추가될 예정이다.

격전의 아제로스는 소장판(Collector's Edition)으로도 판매될 예정이며, 소장판에는 위에 언급된 게임 내 보너스 콘텐츠와 더불어 다양한 전리품이 포함될 예정이다. 소장판의 가격, 구성품, 판매 방식 등에 대한 세부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격전의 아제로스 주요 콘텐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는 영웅들의 충성심과 불굴의 의지를 시험대에 올릴 새로운 콘텐츠들을 담고 있다. 이 확장팩에서 플레이어들을 기다리는 여정은 아래와 같다.

전설적인 두 왕국 탐험: 호드의 용사는 잔달라로 이동하여 그곳의 트롤들에게 이번 전쟁에 그들 해군의 힘을 빌려 달라고 요청한다. 얼라이언스의 수호자는 제이나 프라우드무어의 고향인 해상 왕국 쿨 티라스로 항해하여 그곳의 주민들이 같은 편에서 싸우도록 설득한다.

새로운 동맹 종족 결집: 종족 각자의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는 여러 동맹 종족 가운데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하여 신선한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높은산 타우렌, 공허 엘프, 검은무쇠 드워프 등 이들 종족의 신뢰를 얻으면 각 종족의 캐릭터를 생성하여 자신의 진영에 힘을 보탤 수 있다.

대해의 군도 약탈: 주인 없는 아제로스의 군도를 찾아 계속해서 바뀌는 적과 환경, 그리고 목표에 대응해야 한다. 세 명이 팀을 이루어 상대 진영의 방해꾼 또는 적 플레이어와 경쟁하며 섬의 자원을 수집하고 전투력을 키워야 한다.

격전지로 돌격: 20명의 플레이어가 대규모 협동 플레이를 펼치는 격전지에서 전투를 벌여 주요 전략 요충지를 차지해야 한다.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워크래프트(Warcraft®)의 전투에서 영감을 얻은 이 신규 PvE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자원을 차지해 진영의 힘을 강화하고, 병력을 이끌어 목표를 점령하며 적 지휘관과 최후의 일전을 펼쳐야 한다.

티탄의 힘으로 방어구 강화: 군단이 지나간 후 모습을 드러낸 귀중한 자원인 아제라이트를 찾아 마그니 브론즈비어드가 각 영웅에게 위임한 전설의 목 장식, 아제로스의 심장에 이 자원을 불어넣어 방어구의 새로운 힘과 특성을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다.

120레벨까지 성장: 혈신이 타락한 흔적을 찾아 썩은굴로 향하고, 잃어버린 티탄 금고의 비밀을 밝혀내며 죽음의 땅 드러스트바에서 탈출하는 등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새롭게 10레벨을 올려 120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다. 이후에는 전역 퀘스트, 공격대, 던전 등을 통하여 더 큰 힘을 키울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