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활동 참여 활성화 위한 콘텐츠 구축 MOU 체결

등록일 2018년01월23일 14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대표이사 신은경)과 청소년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3일 네이버 미디어&지식정보 서포트 유봉석 전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신은경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구축한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봉사, 학습, 교류 프로그램 정보를 네이버 검색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이용자들은 1월 말 네이버 검색 결과를 통해 ▲교육, 재능, 헌혈, 문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부터 ▲과학, 운동, 요리, 역사 등 유익한 학습 및 교류 프로그램 정보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지역과 연령, 모집 형태 등을 선택해 원하는 활동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옵션 기능도 제공된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및 PC 검색창에 '서울 봉사활동', '초등학생 봉사활동', '재능봉사', '고등학생 청소년활동', '경기도 중학생 활동' 등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 최상단에서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식이다.
 
네이버 유봉석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의 청소년들이 검색 한번으로 원하는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