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넥슨 '히트' 日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일본서도 대 'HIT'

2017년01월11일 18시3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넥슨의 모바일 액션 RPG 'HIT(이하 히트)'가 일본 시장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히트는 바른손이앤에이의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로 언리얼엔진 4로 구현된 수준 높은 그래픽과 공중 콤보 등 화려한 액션 연출에 힘입어 지난 해 11월 한국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 1위에 오른 바 있다. 특히, 올해 7월에는 북미와 유럽, 태국 등 140여개 국에 출시돼 누적 다운로드 수 1,300만(2016년 11월 기준)을 넘어섰다.

일본 서비스를 앞두고 시작된 히트의 사전예약에서는 출시 직전 사전예약 2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다운로드 1000만을 돌파한 넷마블게임즈의 인기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의 수치를 뛰어넘는 30만 명의 사전예약자가 몰리며 주목받았으며 1월 10일 누적 다운로드 100만 명을 돌파했다.

히트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 기준 아이폰 매출 15위, 아이패드 매출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수집형 전략 RPG가 강세인 일본 시장에서 매출 200위권 내 동종장르의 게임이 없다는 것을 감안할 때 이례적인 성적이다. 이와 같은 성적을 낼 수 있던 배경으로는 게임 오프닝 영상 및 일러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현지 유저 성향에 맞게 현지화했으며, 카즈야 나카이, 사와시로 미유키 등 일본에서 유명한 성우들의 목소리를 게임 캐릭터 음성으로 생생하게 담아낸 것이 주요하다는 평가다.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노정환 본부장은 “일본 지역 공략을 위해 게임 준비 단계에서부터 현지 유저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적용하는 등 맞춤형 현지화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지에서 검증된 콘텐츠에 더욱 초점을 맞춰 오랜 시간 일본에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고 레벨 85레벨 확장, 신규 캐릭터 '마법...
그라비티, 2025년 3분기 매출액 1389억 원 ...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맞은 '던전...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입...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