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스트리트파이터5'에 레인보우 미카가 출연하게 된 이유는

2016년01월18일 17시3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캡콤의 '스트리트파이터5'에 일부 열렬 팬들이 간절히 바라던 여성 프로레슬러 '레인보우 미카'의 출연이 확정됐다.

레인보우 미카는 '스트리트파이터4'에는 등장하지 않은 캐릭터다. 일부 팬들이 추가 캐릭터로 넣어줄 것을 요구했지만 앙케이트 순위가 낮다는 등의 이유로 개발진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몇년 전 스트리트파이터 시리즈를 대표하는 오노 요시노리 프로듀서를 만나 레인보우 미카를 추가해달라는 요구가 있다고 전했을 때 그가 "진짜 원한다면 앙케이트 순위 등으로 피드백을 줘야 한다"며 "현 상태로는 실제 레인보우 미카를 추가할 경우 일부 팬들은 좋아할 수 있지만 대다수 팬들이 '왜?'라는 의문을 제기할 때 할 말이 없다"고 답했던 기억이 난다.

그런데 스트리트파이터5에서는 레인보우 미카가 기본 캐릭터로 처음부터 등장하게 됐다. 오노 프로듀서에게 특별히 레인보우 미카를 넣게 된 이유를 물어봤다.

그는 "전작에서도 출연 요청은 있었지만 많은 팬들이 원하는 건 아니라 실제 추가하기는 쉽지 않았다"며 "5편은 신작이고 하니 넣고 싶은 캐릭터가 있다면 처음에 넣으면 된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솔직히 앙케이트 순위는 높지 않았지만 내가 좋아서 넣은 것"이라며 "레인보우 미카의 엉덩이는 최고!"라고 강조했다.

한편 브라질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시리즈 팬들에게 친숙한 블랑카가 아닌 신규 캐릭터 라라가 출연하게 된 것에 대해서는 "이렇게 된 것에 블랑카 본인이 가장 놀라고 있을 것"이라며 "라라는 비슷하게 전기를 쓰는 캐릭터이니 많이 사랑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H2 중세 일본 오픈 월드 RPG '센고쿠 다이...
에이치투 '스토커 2: 초르노빌의 심장부' P...
블루포션 '에오스 블랙' 440일 기념 대규모...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영웅 '...
넥슨 '카스온라인', '좀비 히어로 클래식'...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