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후 PC방 사용량 전반적으로 감소

등록일 2014년09월24일 1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증가했던 온라인게임의 PC방 사용량이 연휴가 끝나면서 전반적으로 감소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2014.09.15~2014.09.21)'을 살펴보면, 전주 추석 연휴기간 동한 증가하였던 사용량이 연휴를 끝으로 전반적으로 감소하는 양상을 보였으며, 20위 권 내에 위치한 게임 전체의 사용시간 또한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챔피언 및 스킨 세일' 이벤트를 진행 중인 '리그오브레전드'는 사용시간이 -22.27% 감소하면서, 39.25%의 사용시간 점유율을 보였으나. 순위는 변동이 없이 1위 자리를 유지하였다. 지난 주를 시작으로 'UPGRADE! PC방 핫타임!', '매일접속! 매일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 중인 '피파온라인3'은 전주 대비 사용량이 -47.14%로 대폭 감소하였으나, 12.89%의 점유율을 기록하였고, 순위 또한 변동이 없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지난 9월 17일부터 '제 3전, 각성전' 이벤트를 진행 중인 '아이온'은 전주 대비 사용량이 -21.86% 감소하였고, 2.99%의 사용시간 점유율을 보였으나, 순위는 1계단 상승한 5위에 위치하며, 사용시간이 전주대비 -28.39% 감소한 '스타크래프트'와 자리를 맞바꾸었다.

9월 18일 '소리능력자-파문의 선율 리첼 업데이트'와 함께, 19일 '리첼의 굿모닝 알람몬' 이벤트를 진행 중인 '사이퍼즈'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25.79% 감소하였으나, 순위는 변동 없이 11위를 유지하였다. 지난 주 '도전! 최고의 메달 예측 승부사' 이벤트와 동시에, 9월 17일부터 '아인하사드의 티셔츠:The SpecialisT' 이벤트를 진행 중인 '리니지2'는 사용시간이 -17.74%로 금주 하락세 대비 비교적 소폭 감소하면서, 1.13%의 점유율을 기록하였고, 순위는 1계단 상승한 12위에 위치하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