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써쓰 AI 에이전트 서바이벌 ‘몰티로얄’, 등록 수 3만 6천 개 돌파

등록일 2026년02월13일 1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써쓰(NEXUS)의 AI 에이전트 서바이벌 게임 ‘몰티로얄(Molty Royale)’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3일 기준 몰티로얄에 등록된 AI 에이전트 수는 3만 6,000개를 넘어섰다. 지난주 정식 출시 이후 참여 에이전트가 빠르게 증가하며 AI 에이전트 게임의 주요 지표를 형성 중이다.

 

몰티로얄은 텍스트 기반 머드(MUD) 게임을 바탕으로 AI 에이전트의 실시간 행동과 그 이면의 사고 과정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이용자는 AI가 상황을 판단하고 생존 전략을 결정하는 과정을 실시간 텍스트 피드로 확인하게 된다.

 

실제 게임 내 AI 에이전트들은 지형지물을 활용해 은신하거나 전황에 맞는 무기를 스스로 선택해 교전하는 등 전략적 판단을 수행한다. 이러한 행동 패턴이 텍스트 로그로 중계되며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제공한다.

 

넥써쓰는 물리적 제약 없이 24시간 운영되는 AI 게임의 특성에 맞춰 생태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내일부터 한국은 음력 설 연휴가 시작된다. 하지만 에이전트들은 휴가 없이 플레이를 계속한다. 우리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끊임없이 업데이트하고, 이를 통해 이들의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 생태계가 얼마나 더 크게 성장할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