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브레나 베스트 플레이어' 일반부 결선 12월 14일 개최

등록일 2025년11월19일 11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은 오는 12월 14일(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2025 브레나 베스트 플레이어 일반부 결선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 해 동안 이어진 청소년부, 대학생부, 직장인부 시리즈의 열기를 이어받아, 전국 아마추어 게이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연말 결승 무대로 마련됐다. RTS(실시간 전략)장르인 리그 오브 레전드, FPS(1인칭 슈팅게임)장르인 오버워치2, AR(체감형 증강현실)장르 디딤 등 세 종목으로 진행되며, 각 종목별 아마추어 최강자를 가린다.

 

지역 게임 종목으로 선정된 디딤(DIDIM)은 AR 기기를 활용한 체감형 게임콘텐츠로, 신체 활동을 통해 경쟁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디딤(DIDIM) 종목에서는 게임사에서 직접 후원하는 아이폰17과 에어팟 맥스 등 다양한 우승 상품이 제공돼 참가자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은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리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를 통해 누구나 쉽게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지역 게임 종목으로 선정된 디딤(DIDIM)이 대회의 열기를 더하고, 특별 우승 상품을 통해 참가자들의 참여를 높이는 동시에 지역 게임기업의 인지도 향상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회 참가 신청은 12월 2일(화)까지 브레나 공식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예선은 12월 6일(토)과 7일(일) 양일간 단판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디딤(DIDIM)종목은 타 종목과 별개로 12월 10일(수)까지 부산이스포츠경기장 옐로스페이스 내 설치된 디딤(DIDIM) 기기에서 참가 접수 및 점수 기록이 가능하다. 이 중 상위 16명은 12월 14일(일) 오프라인 본선 및 결선에서 최종 대결을 펼친다.

 

결승전은 12월 14일(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현장관람이 가능하다, 대회 전 경기는 브레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자세한 정보는 브레나 누리집(brena.or.kr)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brena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