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노헤드 로그라이크 왕국 건설 게임 '킹 이즈 와칭' 한국어 지원 시작

등록일 2025년09월02일 14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디 게임 개발사 힙노헤드(Hypnohead)와 배급사 타이니빌드(tinyBuild)의 로그라이트 왕국 건설 게임 '킹 이즈 와칭(The King is Watching)'이 9월부터 한국어 지원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킹 이즈 와칭'은 스팀에서 20만 건 이상의 찜 목록 추가와 30만 건의 데모 다운로드, 96% 긍정적 평가를 기록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동기부여 군주'가 되어 게으른 농민들을 감시하며 침입하는 적군으로부터 왕국을 지켜야 한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왕국의 각 지역을 바라보며 게으른 농민들에게 일할 시간임을 알린다. 밀밭을 응시하면 농민들이 수확을 시작하지만, 시선을 돌리면 농민들은 일을 멈추고 게으름을 피운다. 침입군이 주의를 분산시키려 할 때도 성을 계속 감시하며 생산망을 유지해야 한다.

 

게임에서는 총 7명의 군주를 해금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건축 대가인 레오 현왕은 신하들에게 건물 설계도를 보상으로 준다. 마법사 왕인 스펠루스 왕은 마법의 힘을 충전할 수정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주문을 시전한다. 알루카드 왕은 전사한 병사들을 되살려 언데드 전사로 전장에 투입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용과 강령술사부터 정착지를 점령하려는 고블린 대장까지 다양한 악역 보스와 맞서게 된다. 새로운 주문과 유물, 무작위설계도에 맞춰 전략을 조정해야 하며, 이는 매번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추가 도전을 원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적들이 새로운 능력을 얻는 어려운 모드도 제공된다.

 

세묜 이트마니욱(Semyon Itmaniuk) 힙노헤드 스튜디오 대표는 "팬들과 커뮤니티의 놀라운 지원을 받으며 개발이라는 여정을 함께했고, '킹 이즈 와칭'을 전 세계의 분들과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군주제를 받아들이고, 왕국을 바닥부터 건설해 가장 강력한 왕국으로 만들어보세요"라고 덧붙였다.

 

'킹 이즈 와칭'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를 포함해 총10개국어를 지원하며, 지금 바로 플레이 가능하다. 게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