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크로쓰' 높은 관심 입증... 액션스퀘어 장현국 대표, X 개설 3주만에 팔로워 10만명 돌파

2025년01월24일 14시2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액션스퀘어에 합류한 장현국 대표가 2025년 1월 6일 첫 게시물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X(구 트위터) 계정이 개설 약 3주만에 팔로워 1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블록체인 업계와 게임업계 관계자들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의 높은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장현국 대표는 액션스퀘어에 2025년 1월 1일 공식 합류한 후,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 산업의 융합에 대한 비전과 회사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특히 X 계정을 통해 투자 MOU 체결, 크로쓰(Cross) 프로젝트 관련 소식 등 회사의 주요 발표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견해와 정책에 대한 의견 등을 꾸준히 전하며, 업계 트렌드와 방향성에 대한 통찰을 공유하고 있다. 이러한 소통 방식은 투명성과 혁신을 중시하는 그의 경영 철학을 보여주는 동시에, 게임 및 블록체인 업계에서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장 대표가 24일 X를 통해 알린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행정명령에도 블록체인 업계의 관심이 큰 상황. 트럼프 행정부는 '디지털 금융 기술 분야에서 미국의 리더십 강화'라는 제목의 행정 명령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합법적인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의 개발 및 성장을 촉진하는 조치를 포함한 미국 달러의 주권을 촉진하고 보호한다', '법을 준수하는 모든 개인 시민과 민간 부문, 단체 모두를 위한 은행 서비스에 대한 공정하고 개방적인 접근을 보호하고 촉진하기 위함' 등의 명목으로 대통령 직속 디지털 자산 시장에 대한 실무그룹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디지털 자산 시장에 관한 대통령 직속 실무그룹(President's Working Group on Digital Asset Markets)으로 명명된 이 실무그룹은 국가경제위원회 내에 설치되며, AI 및 암호화폐 특별 자문관이 의장을 맡을 예정이다.

 

이번 행정명령 발령부터 30일 내에 미국 정부 관련 기관들은 디지털 자산 부문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규정, 지침 문서, 명령 또는 기타 항목을 식별해야 하며 60일 이내에 식별된 항목들의 폐지 또는 수정이 필요한지, 의장에게 제출해야 한다. 그리고 180일 내에 대통령에게 정리된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장현국 대표는 "180일 이내에 CROSS(크로쓰) 팀에서 오픈 SDK를 론칭해 게임 개발자들이 자신의 게임 토큰과 NFT를 직접 발행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혀 신 행정부 하에서 속도를 내는 미국 디지털 자산 관련 움직임에 보조를 맞출 의지를 드러냈다.

 

넥슨 'FC 온라인' 전국 고교 반 대항 축구...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 '버블보블 슈가 던전...
세가퍼블리싱코리아 'Virtua Fighter 5 R.E...
그라비티, 3D MMORPG '라그나로크 : Back t...
넷마블,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