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디플러스 기아, 종로구와 e스포츠 지역연고 및 문화재 활용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2023년09월20일 10시11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디플러스 기아(Dplus KIA)와 종로구는 e스포츠 지역연고와 문화재 활용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디플러스 기아(Dplus KIA)와 종로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종로구의 e스포츠-게임 문화 콘텐츠와 관내 문화재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함께 협력한다. 또한 이를 시작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도시문제 해결, 구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예정임을 밝혔다.

 

‘서울의 심장’ 종로구는 지역 내 문화재와 주요 문화 행사들이 e스포츠의 주요 팬층인 MZ세대들에게 보다 가깝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플러스 기아(Dplus KIA)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구단과 함께 협력한다.

LCK 구단 최초로 5회 연속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한 디플러스 기아(Dplus KIA)는 대회 기간 동안 종로구의 주요 문화 유산을 활용한 팬 이벤트를 준비중이며 이를 곧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디플러스 기아(Dplus KIA)와 종로구는 이번 업무 협약이 단기적인 이벤트로 끝나지 않고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e스포츠 지역 연고제를 준비한다.

 

종로구는 다양한 e스포츠 종목 팀을 보유한 디플러스 기아(Dplus KIA) 구단의 IP를 중심으로 e스포츠를 지역의 유무형 문화자산을 활용한 고도(高度)현대화 실현에 적극 활용, 종로를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도시로 도약시키겠다는 구상이다.

 

디플러스 기아(Dplus KIA)는 관내 게임-e스포츠 및 문화행사 개최에 협력하고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현장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종로의 다양한 문화재 및 문화시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종로구민들이 e스포츠를 보다 건전하고 즐겁게 소비할 수 있도록 게임 리터러시 교육, e스포츠 진로 교육 등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아카데미 활동도 전개하기로 했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종로는 서울의 심장, 서울을 대표하는 지역이고 디플러스 기아(Dplus KIA)는 대한민국 e스포츠를 대표하는 서울의 팀이라고 생각한다. 종로 모던이라는 개방적, 합리적, 혁신적인 자세로 디플러스 기아(Dplus KIA)와 협력을 하겠다. 특히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디플러스 기아(Dplus KIA)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디플러스 기아(Dplus KIA) 이준영 부대표는 “서울의 심장인 종로구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디플러스 기아(Dplus KIA)의 젊고, 역동적인 팬들이 종로를 찾아오고, 그 속에서 종로의 역사 및 문화재를 보다 가까이에서 호흡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준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튜디오리코 모바일게임 '신화급 귀속 아...
BNEK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올즈 저스티...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게이밍 체어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시즌 2 업...
스마일게이트 신작 RPG '카오스 제로 나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