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특징주]나무기술, MS AI 칩 부족 경고... 전세계 AI칩 시장 80% 엔비디아에 플랫폼 제공 부각 '상승세'

2023년07월31일 13시11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나무기술이 상승세다.


나무기술은 31일 오후 1시 현재 전거래일보다 4.60% 상승한 2845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마이크로소프트가 AI 칩 부족에 따른 클라우스 서비스 중단 위험을 경고하면서 레드햇과 함께 엔비디아에 인공지능플랫폼을 공급한 바 있는 나무기술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인공지능(AI) 기술 경쟁이 가속화하면서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AI 칩 부족에 따른 서비스 중단 위험을 경고했다.


28일(현지시간) MS는 전날 발간한 연례 보고서에서 AI 칩으로 사용되는 그래픽처리장치(GPU)가 급속히 성장하는 클라우드 사업의 핵심이라고 언급하며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는 위험 요소에 GPU를 추가했다.


MS가 연례 보고서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위험 요소 중 하나로 AI 칩을 거론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CNBC 방송은 전했다. 구글이나 아마존, 메타 등 다른 빅테크 기업의 보고서에도 지금까지 AI 칩은 나오지 않았다.


전 세계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서는 아마존웹서비스가 40%, MS가 2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구글은 약 8%다.


클라우드 시장은 AI 기술 경쟁으로 더욱 커지고 있다. AI 모델 훈련에 많은 양의 학습이 필요하고, 이를 탑재한 제품도 클라우드에서 제공되기 때문이다.


한편, 전 세계 AI 칩 시장은 현재 엔비디아가 8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엔비디아에 대한 의존도가 큰 상황이다.

 


 

크래프톤, 게임 개발사 넵튠 품었다... 카...
조영기 한국게임산업협회 신임 협회장 "게...
에이치투 '크루세이더 킹즈 III' PC 한국어...
크래프톤, 1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 8742...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서비스 400...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