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아프리카티비(TV) '2022 1인 미디어 대전'서 트레져헌터와 라이브 커머스 진행

2022년08월04일 10시34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아프리카TV가 트레져헌터와 특별한 콜라보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인다.

 

아프리카TV는 오는 8월 5일(금)과 6일(토)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2022 1인 미디어대전 BJ X 유튜버 콜라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은 아프리카TV를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이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행사다.

 

벡스코 내 특별 부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아프리카TV의 BJ들은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콜라보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지난 5월, 트레져헌터와 미디어 커머스와 콘텐츠 협력 제작을 위한 MOU를 체결한바 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 BJ들과 크리에이터들은 유저들과 소통하며 음식을 요리하고 맛보면서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라이브 커머스에는 아프리카TV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는 BJ 양팡, 킹기훈, 염보성, 김윤중과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 채채, 오퀸, 에드머, 흥따가 참여한다. 

 

라이브 커머스에서 소개되는 상품은 아프리카TV 생방송 중 화면에 표시된 애드벌룬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애드벌룬'은 광고 시청·설문참여·상품 구매 등으로 BJ를 후원할 수 있는 유저 참여형 서비스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가 종료된 뒤에도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5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AF콘텐츠 공식 방송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프리카TV와 트레져헌터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해 앞으로도 1인 미디어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넷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통해 무협 신작 '...
카카오엔터 베리즈, 'MMA2025' 글로벌 팬 ...
웹젠, 2025년 3분기 매출 438억원, 영업이...
[창간기획] ② KCD 등재를 앞둔 '게임이용...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