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게임미디어협회 이택수 회장 "NFT와 블록체인게임 기술 혁신 가져오면 협회 매체들과 함께 최대한 지원하겠다"

등록일 2022년06월23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대한민국의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것으로 보이는 NFT와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대한민국 NFT / 블록체인게임컨퍼런스'가 금일(2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됐다.

 

금일 컨퍼런스에서는 현재 NFT와 블록체인게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여러 기업의 전문가가 등장해 자신들의 지식을 나눌 것으로 예상된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개회사를 위해 무대에 오른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이택수 국장은 NFT와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에 대한 기대와 이를 지켜보는 기자와 매체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택수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게임업계는 기술 혁신으로 태동해 비즈니스 혁신으로 성장했다”라며 “국내 게임 시장은 과거에는 일본이나 미국에 기술적으로 뒤쳐졌으나 꾸준한 기술 혁신으로 글로벌적으로 온라인 게임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그리고 이 혁신은 시장의 대세가 모바일게임으로 바뀌었어도 멈추지 않았다”라고 국내 게임 시장의 기술 발전에 대해 언급했다.

 

뒤이어 그는 “이제 게임 시장은 NFT와 블록체인 기술로 또 한번 혁신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라고 현재 상황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덧붙여 “우리 협회에는 20년 이상 게임 시장을 지켜 본 매체와 기자들이 존재하고 이 새로운 기술들이 미래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하고 있다”라며 “우리 매체와 기자들은 NFT와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기술 혁신에 영향을 준다면 최대한 지원하고 언론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비판과 감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위메이드, 컴투스, 엑솔라, 샌드박스네트워크, 엑스엘게임즈, 엔픽셀 등이 참여해 생생한 NFT와 블록체인기술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는 대한민국 NFT / 블록체인게임컨퍼런스는 성황리에 개최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