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베일 벗은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iOS 매출 1위 기록… 흥행 청신호

등록일 2022년06월21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게임즈가 야심 차게 준비한 하반기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20일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출시 직후 iOS 매출 및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면서 흥행 청신호를 켰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실존 경주마들을 '모에화'한 '우마무스메'들을 수집하고, 레이스에서 우승하며 각 캐릭터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스포츠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개발사인 사이게임즈 특유의 완성도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경마 및 경주마에 대한 철저한 고증, 한 편의 드라마를 방불케 하는 스토리와 다양하고 자유로운 육성 전략 등이 게임의 핵심 특징이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경마라는 다소 낯선 소재를 활용했음에도, 타 모바일게임과는 차별화되는 재미와 매력적인 시스템에 힘입어 이미 서비스 중인 일본 현지에서는 최장기간 매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크게 흥행한 바 있다.

 



 

국내에서도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기록하면서, '원신'과 '블루 아카이브' 등 현재 순항하고 있는 타 서브컬처 게임들과 유사한 수준의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출시에 앞서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은 물론이고 옥외 광고와 TVCF, 온라인 동영상 광고 등 다방면으로 게임의 이름 알리기에 힘을 쏟기도 했다.

 

정식 출시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출시 직후 iOS 매출 1위와 무료 인기 순위 1위를 석권한데 이어, 구글 플레이에서도 무료 인기 3위를 차지했다. 통상적으로 순위 반영에 시간이 소요되는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또한 무난하게 TOP 10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컨퍼런스 콜에서 조계현 대표가 목표로 언급한 매출 3위를 기록할 수 있을지, 또 타 서브컬처 게임들과 유사한 수준의 장기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