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해긴과 대홍기획, '플레이투게더' 내 메타버스형 브랜드 마케팅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2021년11월24일 10시38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해긴(대표 이영일)은 종합광고대행사 대홍기획(대표 홍성현)과 메타버스형 마케팅, 커머스,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협력을 통해 해긴은 자사의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를 기반으로 대홍기획과 함께 MZ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광고주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형 수익 창출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투게더’ 내 커머스 기능과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등을 추진하며, 메타버스 환경에서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새로운 상호작용 방식을 도입해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해긴 이영일 대표는 “이번 사업협력을 통해 전 세계 '플레이투게더’ 이용자 분들과 메타버스 진출을 원하는 브랜드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해긴의 개발 및 서비스 역량과 대홍기획이 오랜 기간 쌓아온 마케팅 인사이트 및 콘텐츠 기획 능력을 융합시켜, '플레이투게더’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경험을 선보이고 글로벌 메타버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홍기획 홍성현 대표는 “새로운 기회로 떠오르는 메타버스 세상에서도 혁신적인 브랜드 경험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솔루션이 적용되어야 한다”며 “대홍기획의 마케팅 인사이트, 마케팅&커머스 솔루션 및 콘텐츠 기획 능력이 글로벌 대중성을 확보한 해긴의 '플레이투게더’를 만나 차별화된 마케팅 사례들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긴은 '홈런 클래시', '오버독스', '익스트림 골프', '플레이투게더' 등 캐주얼한 매력을 갖춘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얻고 있다. 특히 올해 4월 출시한 '플레이투게더’는 글로벌 누적 6,000만 다운로드 및 일일 접속자 400만 명을 달성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글로벌 피처드 선정을 비롯해 대만, 베트남 양대 마켓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 달성,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등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 있다.
 



유비소프트 '저스트댄스 2026 에디션' 정식...
티쓰리, 2025년 두 번째 자사주 소각으로 ...
세시소프트 '아스텔리아' IP 활용한 모바일...
SRPG와 로그라이트의 조화는 성공적이었을...
그라비티, 소울라이크 보스 러시 게임 '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