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메타버스 스타트업 '이매지니어스' 넥스트드림엔젤클럽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등록일 2021년11월24일 10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기업 이매지니어스가 지난 23일 넥스트드림엔젤클럽으로부터 2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은 VC심사역, PE, IPO, 변호사, 기업 CEO 등 100여명으로 구성된 전문직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엔젤클럽이다.

 

이매지니어스는 3D 실감형콘텐츠를 다양한 일상 생활에서 실제에 가깝게 구현하는AR 플랫폼 '파라버스'를 운영하는 메타버스 스타트업이다. '파라버스'는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만나게 해준다는 의미로 다양한 가상체험 콘텐츠가 모여 있는 플랫폼이다. 개인이나 기업 누구나 AR콘텐츠를 파라버스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링크 주소 하나로 전 세계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로 해당 AR콘텐츠를 가상체험 할 수 있다.

 

파라버스 플랫폼은 디지털 콘텐츠를 일방적으로 생산해 제공하는 기존 업체들과는 달리 누구나 3D파일만 업로드하면 그 즉시 전세계에 공유하고 증강현실 기술로 체험할 수 있도록 오픈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즉, 다양한 생산주체로부터 만들어지는 수많은 AR 콘텐츠들을 통해 슈퍼카를 실물 크기로 소환하여 구경하거나, 루브르 박물관을 눈앞에서 체험하고, 새로 나온 가전이나 가구 제품을 거실에 직접 놓아보고 구매하는 등 상상으로만 할 수 있었던 다양한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며 이매니지어스의 실적도 잇따르고 있다. 파라버스 어플의 다운로드 수는 10월 한 달 간 신규 다운로드 수가 1만 건 이상 증가했고, 앱 콘텐츠 누적 체험횟수는 100만 건 이상을 돌파했다. 또한 아이웨어 브랜드 다비치안경체인, 프레임몬타나, 가구 브랜드 일룸, 카르펜, 대림바스 등과 협업을 진행하였다. 뿐만아니라 20여 개의 기업과3D크리에이터들이 파라버스의 AR서비스를 통해 신제품을 홍보하거나 개인 콘텐츠를 업로드 하는 등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분야도 가구, 패션, 아이웨어, 가전제품 등으로 확장되고 있다.

 

넥스트드림엔젤클럽 측은 이매지니어스에 투자하게 된 이유로 '스마트글래스와 같은XR(확장현실)기기 성장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고 있다는 점'과 '언택트 커머스 기업 확장 가능성'과 을 꼽았다. 글로벌 XR시장은 2019년 약 79억 달러에서 오는 2024년 1,368억 달러로 연평균 76.9%로 매우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XR 시장을 끌고 갈 아이템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스마트 글래스'이다. 현재 구글, 메타(페이스북), 애플, 샤오미 등 글로벌 IT기업들이 스마트글래스 개발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스마트글래스 보급이 확산되면서 유명 브랜드 등과 협업 체계를 구축한 이매지니어스의 AR콘텐츠가 주목 받을 가능성이 크며, 축적되는 다양한 AR콘텐츠를 기반으로 언택트 커머스로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다고 평가했다. 

 

이매지니어스의 김진성 대표는 “본격적으로 플랫폼 서비스를 확장하기 시작한지 몇 달이 채 안되어 다양한 생산주체들이 참여하고 있고 최근 100만 건 이상의 누적 체험 횟수를 돌파했다는 점에서 AR콘텐츠 시장의 경쟁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더 많은 창작자들과 유저들이 모여 다양한 가상세계들로 구성된 파라버스가 될 것이라며 2023년까지 누적 유저 수 100만명, 체험 횟수 1,000만건을 넘어서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