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NHN,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 공급 기업 선정

2021년07월06일 10시2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NHN의 'NHN Cloud'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21년도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 공급 서비스로 선정됐다.

 

이를 통해 NHN은 전년도 수행사인 코스콤과 협력해 국내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인프라 및 24시간 기술 지원 등 핀테크 기업에 맞춤형 클라우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센터 기반의 별도 물리 환경 제공, 전문 인력을 통한 보안 및 운영 관리 서비스, 보안 인프라 구축, 마이그레이션, 플랫폼 연계, 비용 절감 방안 등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한다.

 

오픈스택 기반의 NHN Cloud는 금융보안원의 가이드 전체 항목(기본 보호조치 109개 및 금융부문 추가 보호조치 32개)에 대해 평가 100%를 만족하며, 높은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진행하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핀테크 기업들이 보다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서비스를 개발, 운영할 수 있도록 이용 보조금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핀테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수행 평가를 통해 연간 최대 9600만 원까지 클라우드 이용 바우처를 제공하며, 2021년에도 작년과 비슷한 60개 기업을 모집해 지원할 예정이다.

 

NHN 박현규 클라우드사업그룹 기업사업부 전무는 "NHN Cloud를 통해 핀테크 기업들이 보다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경험하고, 이후 다양한 사업 연계를 통해 비지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금융 분야로의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 확장하기 위해 글로벌 컨설팅 업체와의 다양한 협업 모델을 모색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핀테크 포털' 사이트 내 사업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펄어비스 '붉은사막' 두번째 프리뷰 영상 '...
빅잼게임즈, '노벨피아' IP 활용 신작 RPG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햄스터와 태양의 ...
농심레드포스 2026년도 1기 이스포츠 지도...
넷마블 4분기 매출 7976억원, 영업이익 110...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자율주행-로봇 덕에 시총 100조 임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