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ASL 결승전 영향일까... '스타크래프트' PC방 사용시간 8.5% 상승, '스타크래프트2'도 7% 상승세

2021년06월16일 12시18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스타크래프트'의 PC방 사용시간이 전주 대비 8.57% 상승했다. 관련 e스포츠 대회 결승전이 진행된 점이 게임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2021.06.07~2021.06.13)'에 따르면,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의 PC방 사용시간이 전주 대비 8.57% 상승해 7위를 유지했다. 미디어웹 측은 이에 대해 6월 6일 진행된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1'이 게임에 대한 관심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1.16% 상승해 점유율 7.6%로 3위의 순위를 유지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2'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7.81% 상승, 18위를 기록했으며, '에이펙스 레전드'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2.66% 상승하면서 19위로 뒤를 이었다.

 

네오플 옥성태 디렉터 '던파모바일' 신규 ...
닌텐도 신형 콘솔 기기 '닌텐도 스위치2' ...
엔씨소프트 '아이온2' 생방송 8월 8일 진행...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5'와 '다음(Daum...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 '드래곤에어 : 침묵...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CROSS), 세계 최대 바이낸스 선물 시장 진입… 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