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실제 형무소에서 '골드'를 찍어라... 라이엇 게임즈 웹 예능 '감스트의 심해탈출 48H' 폭발적 인기

등록일 2021년06월11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선보인 웹 예능 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첫 번째 에피소드 <와일드 리프트 심해감옥> 공개 후 하루도 되지 않아 조회수 12만 뷰를 돌파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한 '감스트의 심해탈출 48H'은 특별한 감옥에 갇힌 감스트의 48시간 생존 도전기를 담은 관찰 예능이다. 극한의 환경에서도 빛을 발하는 감스트의 입담은 물론, 회를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그의 와일드 리프트 실력과 실제 플레이 시 활용 가능한 꿀팁 전수까지 예능과 게임 콘텐츠를 아우르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출연진 또한 화려하다. 남다른 예능감으로 205만 구독자 및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감스트'를 필두로 배우 장광, 가수 슬리피, 노라조의 조빈, 개그맨 김용명과 미키광수 등 영화, 음악, 예능 등 뛰어난 개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인물들이 다수 출연한다.

 

제작 몰입도 위해 높은 퀄리티는 기본, 요즘 '대세'를 모두 담아낸 '관찰형 웹 예능' 
최근 유튜브를 통해 유통되는 웹 예능 콘텐츠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유튜브 플랫폼의 높아진 파급력과 짧은 러닝타임으로 편하고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는 숏폼 콘텐츠를 앞세워, 디지털 플랫폼에 익숙한 MZ세대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가짜 사나이', '머니 게임' 등 특정한 연출 상황 속 출연진의 행동을 지켜보는 관찰형 예능이 대세다. 


웹 예능 감스트의 심해탈출 48H은 와일드 리프트 '골드 티어' 랭크를 달성해야만 탈출할 수 있는 감옥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출연진은 모든 것이 와일드 리프트와 연관된 감옥 안에서 의·식·주 및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랭크 승리를 통해 받은 포인트로 획득하며 생존을 위한 게임 플레이를 이어간다. 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전해지는 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은 지켜보는 사람들의 긴장감을 더한다.


특히 이번 콘텐츠는 실제 감옥을 방불케 하는 익산 형무소 세트장에서 촬영되어 현실감을 더했다. 여기에 생존에 필요한 물품을 판매하는 '황금마차', 중간에 깜짝 등장할 미모의 면회자, 실력을 숨긴 은둔 고수 등 디테일한 설정도 대거 등장한다. 취침 시간마저 포인트로 구매해야 하는 살벌한 상황 속에서 감스트와 수감자들이 어떤 돌발 행동을 취할 지도 관전 포인트다.

 


 

MZ세대 취향 저격, 웃음과 실력 모두 가져갈 수 있는 혜자 콘텐츠
감스트의 심해탈출 48H은 8일 오후 라이엇 게임즈의 와일드 리프트 공식 유튜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이후 18일까지 3일 간격으로 총 4회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짧은 텀을 두고 여러 편으로 나눠 공개하는 까닭에 스토리가 한층 진행될수록 시청자들의 몰입도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4회 동안 와일드 리프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계속해서 제공되기 때문에 와일드 리프트를 즐기는 플레이어라면 실력 향상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예능에는 심해 티어인 감스트의 랭크 승리를 돕기 위해 '왜냐맨'으로 유명한 '숨은 고수' 장민철이 등장해 각 티어 별 와일드 리프트의 꿀팁을 아낌없이 공개한다. 평소 남다른 예능감을 자랑하는 두 사람답게 게임을 가르치는 과정에서도 '특급 케미'를 자랑하며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여기에 다양한 소셜 이벤트도 진행된다. 골드 티어 이상 랭크 달성을 인증하는 '심해탈출 인증 이벤트'와 감스트의 최종 결과를 예측하는 '감스트의 도전 결과 예측 이벤트' 등의 시청자 참여 콘텐츠도 이번 웹 예능을 놓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다.

 


 

200만 유튜버, TV 속 유명인… 하지만 '동네 형' 같은 친근함 자랑하는 출연진
'유튜브 세대'로도 불리는 MZ세대는 대부분의 정보, 콘텐츠를 영상을 통해서 접한다. 아프리카TV, 트위치,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영상 대부분은 1인 방송 체제다. 해당 콘텐츠의 특성 상 BJ 혹은 스트리머에게 관심이 집중되는 터라, 시청자들은 그들에게 큰 친근감을 느끼게 된다.


감스트의 심해탈출 48H의 주연을 맡은 감스트는 뛰어난 입담으로 205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MBC 신인상을 받는 등 공중파에서도 활약한 베테랑이다. 인터넷 방송부터 TV까지 섭렵하며 수많은 인터넷 밈(meme)을 생산한 그가 지금과 같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는 바로 '게임 콘텐츠'다.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LoL)'를 플레이하며 또 다른 전성기를 맞이한 감스트는 출중한 실력보다는 인간미 넘치는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천상계가 아닌 인간계 그 자체인 감스트에게 친근감을 느끼는 시청자들이 그의 와일드 리프트 랭크 도전기에 어떤 반응을 보낼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감스트와 장민철 못지 않은 초호화 출연진의 등장이 예고됐다. 노라조의 조빈, 개그맨 김용명, 배우 장광, 가수 슬리피 등 유명 연예인은 물론 킹기훈, 캡틴잭 등 인기 인플루언서도 모습을 비친다. 이들은 콘텐츠의 중간 중간 깜짝 등장하며 감초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예정이다. 감옥을 탈출하기 위한 이들의 고군분투기와 함께 급성장하는 게임 실력, 미션 수행과 고수의 깜짝 등장 이벤트 등 다양한 예능 요소가 한 데 모여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8일 오후 공개된 첫 번째 에피소드에는 “공중파 예능같이 재미있다”, “감스트가 주연이라니 웅장하다”, “섭외력, 퀄리티가 대단하다”, “너무 재밌어서 다음 편도 기대된다” 등의 댓글과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웹 예능 콘텐츠로 와일드 리프트를 즐기는 MZ세대에게 한 걸음 더 친근하게 다가감과 더불어 시청자들에게 와일드 리프트만의 매력을 확실히 전하며 모바일 '소환사의 협곡'으로의 모험을 권한다는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