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써린씨앤아이, 세라믹 소재 히트 싱크의 팀그룹 카데아 C440 M.2 SSD 출시

등록일 2021년06월10일 09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는 10일, 팀그룹(TeamGroup)의 티포스(T-FORCE) 신규 M.2 규격 SSD, 카데아(CARDEA) 세라믹(Ceramic) C440(이하, 카데아 C440)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팀그룹 카데아 C440은 우주 왕복선과 같은 우주 항공산업에 사용되는 세라믹 소재를 히트 싱크에 적용한 제품이다. 제조 공정에서 1000℃ 이상의 고온 열처리를 통한 소결 과정을 거친 세라믹 소재의 특성상 온도 변화에 대한 내성이 높고 열을 빠르게 배출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뛰어난 방열 성능을 제공한다.
 
팀그룹 카데아 C440의 세라믹 히트 싱크는 소재의 특성으로 인해 일반 알루미늄 히트 싱크 보다 얇은 1mm의 두께로도 충분한 방열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세라믹 특유의 새하얀 컬러는 소위 '깔맞춤'을 통한 시스템 빌드를 원하는 유저들에게도 좋은 대안을 제공한다.
 
팀그룹 카데아 C440은 PCIe 4.0, NVMe 1.3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M.2 2280 폼팩터의 제품이다. 따라서 일반 SATA 기반 M.2 SSD 제품 대비 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해 2TB 모델 기준 읽기 최대 5,000MB/s, 쓰기 최대 4,400MB/s의 높은 전송 속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최근 SSD 시장에서 제품의 수명을 가늠하는 척도로 가장 많이 거론되는 TBW(Terabyte written) 역시 3,600TBW을 제공한다. 이는 현재 관련 시장에 판매중인 M.2 SSD의 동일 용량 제품 중 가장 높은 수치에 속하는 것으로 저장장치에서 성능만큼이나 중요한 데이터의 안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아울러 팀그룹 카데아 C440은 데이터를 처리할 때 오류가 발생하면 하드웨어 안에서 스스로 해결하는 LDPC 기능,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영역을 정리하여 SSD의 공간을 항상 최적화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가비지 컬렉션(Gabage Collection), PC상에서 삭제된 불필요한 데이터를 실제 데이터 셀에서도 제거해 일정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트림(TRIM) 기능 등 SSD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본연의 기능들도 충실히 담고 있다.
 
팀그룹의 티포스 카데아 C440은 1TB와 2TB의 2가지 용량의 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5년간의 제품 보증이 적용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