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매출 상위권 진입 '파이널기어', 빌리빌리 "국내 성과 힘 입어 꾸준히 업데이트 선보이겠다"

2021년06월03일 23시45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빌리빌리의 신작 '파이널기어'가 국내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하는 등 초반 흥행 몰이에 나섰다. 빌리빌리 측은 국내 성과에 힘 입어 앞으로도 꾸준히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파이널기어'는 플래시윙이 개발하고 빌리빌리가 국내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로, 중국 현지에서는 '중장전희'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게임은 다양한 미소녀 캐릭터 뿐만 아니라 '메카닉'을 소재로 활용해 다양한 기체들을 수집하고 전투에 출격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서브컬쳐 중에서도 비주류에 속하는 '메카물'이지만 '파이널기어'는 국내 서비스 약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3위까지 올라선 바 있다. 비슷한 시기 서브컬쳐 겨냥 신작 게임이 출시되지 않은 영향도 있지만, 그 못지 않게 '자기 만족'에 기반한 가성비 좋은 BM을 선보인 것 역시 이유로 분석된다.

 

빌리빌리 측은 국내 성과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한국 성적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재 해외 서비스 버전에 비해 빨리 높은 성능의 캐릭터가 게임에 등장한 가운데, 국내 서비스 버전에서 어떤 장기적인 계획을 가져갈 것인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빌리빌리 측 관계자는 "한국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 이뤄진 탄탄한 성적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신규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한국 이용자 분들께서 게임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준 점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건의 사항에 귀를 기울이며 최상의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MC게임즈 '트리 오브 세이비어' 신규 클래...
대원미디어 '아니메쥬와 지브리展' 전시...
해피툭 '워로드 온라인' 대만, 홍콩, 마카...
SEGA 5월 추천 타이틀 할인 이벤트 진행...
넥슨 '메이플스토리', 넥슨재단 · 서울시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