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시스템웍스 '유그드라 유니온' 한국어 번역판 22일 출시 예정

등록일 2021년04월08일 13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STING사의 택티컬 RPG, '유그드라 유니온' Nintendo Switch 한국어 번역판을 다운로드 전용 소프트로 2021년 4월 22일(목)에 출시한다고 발표하며, 한국어판 PV와 게임 스크린샷 일부를 공개했다.

 

'유그드라 유니온'은 2006년 게임보이 어드밴스로 처음 출시된 이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되면서 함께 발전해 온 택티컬 RPG로,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로 출시되면서 이전에는 없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기존의 팬들은 물론, 새롭게 플레이하는 유저도 참신함을 느낄 수 있는 게임 시스템이 매력적인 점으로 꼽힌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유그드라 유니온'만이 갖고 있는 독특한 매력을 한국의 유저들에게 잘 전달하기 위해, 게임 내 캐릭터의 대사를 비롯하여 배틀 시스템, 인터페이스 등 게임 전반에 걸쳐 한국어화를 진행하였다.

 

조국 해방을 위해 싸우는 유그드라와 도적왕 밀라노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속에서, 필드 및 배틀 속 전략적인 선택과 개입을 통해 강적을 물리쳐 나가게 된다. 플레이어는 '유니온 시스템'과 '택틱스 카드',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각종 편의 기능을 활용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유그드라 유니온' 게임 소개


- 스토리 소개
대륙세계의 중앙에 위치한 판타지니아 왕국.


이곳은 신들의 피를 이어받은 왕가의 일족이 통치하여, 오랫동안 평화롭고 풍족한 안정된 시대를 쌓아 올렸다. 그러나 판타지니아 왕국은 신생 브론키아 제국의 침공을 받아, 광대한 영토를 잃고, 많은 백성들이 유린당했으며, 결국 왕마저 목숨을 잃고 만다.

 

그러던 도중, 겨우 목숨을 건진 한 명의 소녀, 유그드라는 왕국 최후의 희망을 손에 쥐고, 대륙 남단 근경의 땅에 도착한다.

 

그리고 그 땅에서 만난 소년, 도적왕 밀라노와 함께, 유그드라의 조국해방을 위한 투쟁의 막이 오르게 되는데…

 

- 자신만의 전략적 선택을 추구하라
플레이어는 필드 위에서 유닛을 이동시켜 공격 명령을 내리는 것뿐만 아니라, 전투 시 직접 개입하여 유닛의 행동 방침 결정 및 스킬의 발동 타이밍 조절, 스킬 게이지의 이월 등 다양한 행동을 직접 결정할 수 있다. 이처럼 교전 중에도 전략적 선택을 끊임없이 요구하기 때문에, 게임 전반에 걸쳐 자신만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동료와 연계하여 유니온을 결성하라
필드 위에 캐릭터를 적절히 배치하면 동료들과 유니온을 결성할 수 있다. 최대 5명의 동료와 하나되어 싸우는 '유니온 시스템'을 활용하여 강적을 물리쳐라.

 

- 택틱스 카드로 일발역전을 노려라
강력한 필살기를 가진 '택틱스 카드'를 사용하여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다. 다양한 효과를 지닌 카드를 능숙하게 활용하여 난관을 극복하자.

 

- 거듭 진화해 온 게임 시스템
'되감기 기능', '자동 저장 기능', 'EASY 모드', '전투 스피드 조절' 등 플랫폼 이식과 함께 거듭 진화해 온 게임 시스템을 통해 다시금 새롭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판의 출시와 함께 적과 아군 모두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과 전투 개시 시 스킬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로 시작하는 기능 등, 숨겨진 조작을 통해 발동 가능한 새로운 기능, '비기'가 추가되어 전투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