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넷마블 '마구마구 2020 모바일' 8일 정식서비스, 넥슨 사이퍼즈 9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11일 개최

등록일 2020년07월06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 게임들의 공세가 이어진다.

 

그라비티가 7월 7일,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게임은 그라비티의 인기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해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어 8일에는 넷마블이 '마구마구' IP를 활용한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실사한다.

 

한편, 7월 9일부터 22일까지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의 참가작을 공개하며, 11일에는 넥슨이 네오플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사이퍼즈'의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한 온라인 쇼케이스 'Fantastic IX'를 개최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정식 서비스 실시(7일, 모바일)

 


 

그라비티가 7월 7일,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그라비티의 대표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원작의 핵심 요소들을 그대로 계승해 '정통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정식 출시 이전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며 정식 출시 이전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간 상황이다.

 

넷마블 '마구마구 2020 모바일' 정식 서비스 실시(8일, 모바일)

 


 

넷마블이 7월 8일,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은 대표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의 핵심 요소들을 유지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초보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적응 체계를 간소화하고 '자동 진행'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더했다.

 

#업계 행사 일정
한국게임개발자협회 'GIGDC 2020' 작품 공개(9일 ~ 22일)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 2020)'의 참가작이 7월 9일부터 22일까지 공개된다.

 

'게임 제작 신인상 후보'를 찾는 'GIGDC 2020'은 6월 29일부터 7월 8일까지 참가작 심사를 진행하며, 9일부터 22일까지 작품 공개 기간을 갖는다. 이후 8월 14일 수상자를 발표하며, 수상자를 대상으로 코드리뷰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 '사이퍼즈' 온라인 쇼케이스 'Fantastic IX' 개최(11일)

 


 

넥슨이 7월 11일, '사이퍼즈'의 온라인 쇼케이스 'Fantastic IX'를 개최한다.

 

'Fantastic IX'는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중인 AOS 대전 액션 게임 '사이퍼즈'의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한 온라인 쇼케이스로,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