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SCI평가정보, 네이버·NHN 등 경영권 매각 추진 '강세'

등록일 2020년06월29일 10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SCI평가정보가 강세다.


SCI평가정보는 29일 오전 10시 8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5.16% 상승한 4330원에 거래되고 있다.


SCI평가정보가 네이버, NHN 등에 경영권 매각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금일 보도에 따르면, 신평평가정보회사 SCI평가정보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나왔다. 


최대주주인 진원이엔씨가 보유 물량 전량을 시장에 내놓기로 했으며, 금융업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주요 IT 대기업의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IB업계에 따르면 SCI평가정보의 최대주주(49.99%) 진원이엔씨가 보유 물량 전체를 시장에 내놨다. 인수 후보군으로는 네이버, NHN, 토스 등이 꼽히고 있다.


네이버, 토스 등 IT기업이 금융업에 진출한 가운데, 신용평가회사는 매력적인 매물이다. 개인신용평가회사의 희소성과 함께 사업 가치가 높기 때문이다.


SCI평가정보의 주요사업은 개인 및 가족·기업신용정보, 기업정보, 실명확인, 개인정보보호서비스, 상거래채권, 신용조사, 민원용역대행, 아이핀 서비스 등이다. 최근에는 데이터3법 시행 관련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으며, 실제 개인 신용평가(CB, Credit Bureau) 부문의 사업 수혜가 예상된다. 


일각에선 지분투자ㆍ제휴 협력 체결을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대주주 측은 매각 카드를 만지작 거리고 있다. 일부 업체는 SCI평가정보 최대주주 측과 물밑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