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시대, 나만의 특별함 보여줄 IT 디바이스 어떤 것들이 있을까

등록일 2020년05월21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유튜브 등 영상을 기반으로 소통하는 동영상 플랫폼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세대가 즐기는 문화의 아이콘이 됐다. 특히,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한 Z세대는 디지털 네이티브로서 문자보다 영상을 통한 소통에 익숙하다. 
 
다양한 개성을 가진 1인 미디어들은 폭발적으로 늘어난 채널 사이에서 자신만의 특별함을 드러내는 방식으로 차별화에 집중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웹캠부터, 녹음을 위한 오디오 장비, 그리고 야외 촬영 시 흔들림을 보정해줄 수 있는 짐벌까지 자신의 영상에 특별함을 더할 수 있는 IT디바이스가 다양하게 출시 되고 있다. 
 
FullHD 60프레임 촬영은 물론 실시간 연출효과까지 '로지텍 스트림캠'
로지텍 스트림캠은 Full HD 60FPS 지원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끊김 없는 고화질 스트리밍이 가능한 웹캠이다.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 할 수 있도록 모니터와 삼각대 등의 여러 마운트 옵션을 함께 제공해 상황에 맞는 세팅에 용이하다. 프리미엄 듀얼 마이크가 전면에 탑재되어 별도의 마이크 없이 음성 녹음이 가능하며, 다양한 OBS(Open Broadcasting Software)와 호환이 가능해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손쉽게 스트리밍 할 수 있다.
 
'로지텍 캡처(Logitech Capture: 영상 제작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와 함께 활용하면 9:16 비율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유튜브 짧은 세로 영상 활용에 적합하도록 Full HD 세로형 비디오 촬영을 지원하는 점도 스트림캠의 큰 특징 중 하나다. 이외에도 여러 대의 카메라 연동, 실시간 텍스트 오버레이, 장면 전환 효과 등 실시간 스트리밍 상황에서 연출 가능한 다양한 웹캠 제어 기능이 지원돼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데 유용한 웹캠이다. 
 



상황 맞춤형 오디오 장비 '현대 포맥스 사라모닉'
현대 포맥스 사라모닉 오디오 장비는 무선마이크, 플렉시블 마이크, 샷건 마이크를 비롯해 스마트폰 믹서와 관련 액세서리 등 1인 크리에이터들이 활용하는 촬영 장비의 사양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용 핀마이크 SR-LMX1과 SR-XM1은 입문 단계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적합하다. SR-TM1은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캠코더에 적합한 샷건 형태로 출시했다. UWMIC9 RX9와 UWMIC9 TX9는 각각 무선 수신기와 무선 마이크로 최대 100m까지 스테레오 수신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오디오 믹서는 9cm의 소형 사이즈로 셀카봉처럼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며, 음량을 액정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흔들림 보정기능, 특수 촬영까지 돕는 짐벌 'DJI 로닌 SC'

짐벌은 아마추어에게 모자란 영상의 디테일을 살려주는 유용한 장비이다. DJI 로닌-SC는 팬·틸트·롤 3축 구동 짐벌이다. 전원을 켜면 구동계가 스스로 균형을 조절한다. 포지셔닝 잠금 시스템을 사용하면 카메라 장착 후 촬영에 임하기까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로닌 앱)으로 모바일 기기의 움직임을 로닌-SC와 연동하는 '포스 모바일',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피사체를 추적하며 촬영하는 '액티브트랙', 짐벌 움직임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가상 조이스틱', 타임 랩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