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라온시큐어, 국회 법사위 공인인증서 폐지법 통과 '강세'

등록일 2020년05월20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온시큐어가 강세다.


라온시큐어는 20일 오후 1시 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3.25% 상승한 453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금일 국회에서 공인인증서 폐지 법안이 통과되면서 보안솔루션 업체인 라온시큐어 등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공인인증서를 폐지하는 법안이 통과됐다.


20일 법사위는 전체회의를 열어 공인인증서 폐지를 골자로한 전자서명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법안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지정하는 공인인증기관과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하는 공인인증서 개념을 삭제하고 공인·사설 인증서를 모두 전자서명으로 통합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공인인증서는 1999년 인터넷 활용 초기 정부와 금융기관 홈페이지의 본인 인증용으로 처음 도입됐다. 하지만 발급 과정이 복잡하고 PC와 스마트폰 간 호환이 불편한 데다 휴대용저장장치(USB)를 들고 다녀야 하는 등 많은 불편함 때문에 이용자들의 비판을 받아왔다. 


이번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공인인증서와 사설인증서의 구별이 없어지면 기존 공인인증서는 편리성이 뛰어난 사설인증서에 밀려날 가능성이 크다.

 

기술력과 편의성으로 무장한 민간 사업자들이 660억원 규모(2018년 정보보호산업 실태조사 추산) 전자인증서 시장을 놓고 각축을 벌일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