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K리그 개막전, 트위터 통해 전세계 축구팬 만난다

2020년05월06일 15시07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트위터를 통해 전세계에서 한국 축구 K리그 개막전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5월 8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1 2020 개막전을 K리그 트위터 공식계정(@Kleague)을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한다. 이번 개막전 특별 생중계 관련 프로모션은 K리그 타이틀 스폰서인 하나은행이 후원하며, 해외 홍보는 연맹의 해외중계권사인 스포츠레이다에서 지원한다.
 
이 경기는 코로나19 상황 하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되지만 오히려 전세계 축구팬들을 사이버 관중으로 초대하게 됐다. 개막전 경기는 작년 K리그1 챔피언인 '전북 현대'와 지난해 FA컵 우승을 자랑하는 '수원 삼성'의 대결로 빅매치가 예상된다.
 
특히 이번 K리그의 무관중 개막은 다시 한 번 한국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올림픽을 비롯한 세계적인 스포츠 대회들이 모두 취소 혹은 연기된 상황에서 K리그가 개막을 선언했기 때문이다.
 
K리그는 선수들 보호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발열 체크와 세심한 동선 관리 및 선수들의 음료수가 섞이지 않도록 번호를 붙이는 등 수차례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세부 지침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연맹은 안전한 리그와 경기 운영을 위해 모든 비용을 연맹이 부담하여 K리그 22개 구단 선수단 및 코칭 스태프 전원 총 1142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했고, 검사 대상자 전원이 음성판정을 받았다.
 
트위터 코리아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김연정 이사는 "전세계 축구팬들의 목마름을 수준 높은 경기력으로 해소해주길 기대한다"며 "이번 K리그 개막전 트위터 생중계는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새로운 경기 관전 방법으로서 KPOP, K무비, K선거 개표방송에 이어 K스포츠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드러냈다.
 
트위터는 이번 K리그 개막을 기념해 특별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해시태그 #KLeague, #K리그, #StayHomeWithKLeague, #StayStrong, #집콕K리그, #KoreaProfessionalFootballLeague, #KoreanFootball 키워드를 사용한 트윗에 자동으로 K리그 관련 이모티콘이 생성되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스토브 '일러스타 페스 8' 인기 서브컬처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23주년 기념 '잔망...
더에스엠씨, 타이완 덴츠와 글로벌 합작 콘...
컴투스 기대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11...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서버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