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VR로 돌아온 전설의 슈팅 게임, 밸브 '하프라이프: 알릭스' 3월 23일 발매 확정

2020년02월14일 10시3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밸브(Valve)의 신작 VR 게임 '하프라이프: 알릭스(Half-Life: Alyx)' 발매일이 3월 23일로 확정됐다.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전설적인 FPS 게임 '하프라이프' 시리즈의 신작으로, 원작인 '하프라이프'와 그 후속작 '하프라이프 2' 사이에 일어난 사건을 다루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알릭스 밴스'가 되어 외계 종족 '콤바인'과의 전투를 펼치게 된다.

 

 

기존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게임의 대략적인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 기존 '하프라이프' 시리즈처럼 총기 등 각종 오브젝트를 원거리에서 집거나 던지는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또 VR 게임답게 선반에 놓인 오브젝트를 밀어내 총기를 획득하거나, 양손을 자유롭게 움직여 사격하고 각종 퍼즐을 푸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트레일러 마지막에는 '고든 프리먼' 박사와 함께 시리즈를 대표하는 'G맨'도 깜짝 등장하여 기대감을 높였다.

 

아쉽게도 많은 팬들이 기다린 넘버링 후속작, '하프라이프 3'는 아니었고 VR 기기를 보유한 게이머가 많지 않아 아쉽다는 반응도 나왔지만, 한동안 '하프라이프' 시리즈의 신작이 출시되지 않았던 만큼 처음 게임의 정보가 공개된 2019년 11월부터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게임은 한국어 인터페이스와 자막을 지원하며, '밸브 인덱스'와 '오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등 다수의 HMD를 지원한다. 플레이 타임은 약 15시간 가량으로 알려졌으며, '하프라이프' 시리즈 특유의 독특한 전투와 흥미로운 스토리를 VR로 즐겨볼 수 있을 전망이다. 게임의 가격은 정가 61,000원, 예약 구매시 10% 할인이 적용돼 54,900원이다.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