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센트랄모텍 강세, 테슬라 '모델3' 중국 시장 인도 개시... 부품 공급 부각

2020년01월02일 10시15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센트랄모텍이 강세다.


센트랄모텍은 2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22% 상승한 16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30일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한 보급형 전기차 '모델3'가 중국 고객들에게 첫 인도되는 등 세계 최대 중국시장에 본격적인 공략을 시작했다는 소식에 센트랄모텍도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30일 상하이 공장(기가팩토리3)에서 생산한 보급형 전기차 '모델3' 15대를 첫 고객들에게 인도했다. 첫 구매자는 테슬라 상하이공장 직원들이로 테슬라는 새해 1월 설 이전에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차를 인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하이공장은 미국 네바다주 공장(기가팩토리1)에 이은 테슬라의 두번째 공장이자 첫 해외공장이다(기가팩토리2는 솔라시티 태양광패널 공장). 지난 1월7일 공장 건설에 들어가 10월부터 생산을 시작했다. 공장 건설에서 자동차 인도까지 357일이 걸렸다.


상하이공장은 현재 1주일에 1000대의 생산능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가 중국을 첫 해외생산기지로 선택한 것은 중국이 세계 최대의 전기차 시장이기 때문이다. 중국인들은 2018년에 약 130만대의 전기차를 구입했다. 이는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절반을 웃도는 규모다. 중국 정부는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을 20%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센트랄모텍은 알루미늄 컨트롤 암 등 경량화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며 현대· 기아차 뿐아니라 미국 테슬라도 센트랄모텍의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컨콜]상반기 연타석 흥행 성공한 넷마블, ...
그라비티, 방치형 RPG 신작 ‘이번 라그나...
'세나 리버스' 등 상반기 흥행작 2종 힘입...
아크시스템웍스, '오퍼레이션 나이트 스트...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전술 로그라이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