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확밀아' 이렇게 바뀐다

논란 있던 기사단 시스템 한국선 제외

등록일 2013년06월01일 15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액토즈소프트는 금일(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파크텔에서 스퀘어에닉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확산성 밀리언아서(이하 확밀아)’의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약 24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별된 50명의 유저들과 액토즈소프트 플레이파이게임즈 전병모 실장, 변경호 PM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확밀아’의 향후 업데이트 내용 공개 및 질의응답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아서왕과 원탁의 기사' 이야기를 모티브로 제작된 ‘밀리언아서’는 이와노 히로아키(岩野弘明)의 지휘아래 1,500만 부의 판매고를 기록한 라이트 노벨 소설가 카마치 카즈마(鎌池和馬)와 100여명 이상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쿠기미야 리에, 키타무라 에리, 하나자와 카나 등 스타급 성우들이 참여한 카드 배틀게임이다.



액토즈소프트 모바일사업부 이완수 이사는 “서비스 6개월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다. 지금까지 밀리언아서를 사랑해주시는 유저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해드린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게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한국 ‘확밀아’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길드 시스템이 추가된다. 길드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은 기존 사냥과 콜로세움 콘텐츠와 유사한 길드 사냥과 길드 콜로세움 등 길드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길드 전용 아이템 및 길드 전용 배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길드 소유). 획득한 길드 포인트를 통해 길드 레벨업이 가능하며 각 레벨 별로 공격력 증가나 요정 조우확률 증가 등 다양한 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길드 시스템과 함께 비경전 콘텐츠도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원하는 비경을 놓고 점령전 형태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비경전에서 승리한 길드는 일정 기간 동안 해당 비경의 혜택(골드, 경험치 획득량 상승, 특별 요정 출현 등)을 길드원 전원이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서포터 시스템 역시 개선된다. 전투 시작시 콤보와 같은 형태로 버프 및 디버프가 발동되며 요정 및 대인배틀에서도 적용되는 서포터가 구현된다. 서포터들은 육성을 통해 위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탐험 공략의 목적을 강화할 수 있는 특수비경도 추가된다. 일반 비경을 통해 랜덤하게 입장이 가능한 특수 비경은 특별한 요정이 숨겨진 차원 비경과 친구, 길드와 함께 공략할 수 있는 비경인 협력 비경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카드 레벨을 높이는데만 그쳤던 치아리 역시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스킬 능력이나 스탯이 상승하는 다양한 치아리 카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도전에 대한 보상과 과시를 제공해주는 자신 만의 한계돌파 콘텐츠도 추가될 예정이다. 요정과 강적을 대상으로 하는 도전 콘텐츠는 자신의 최대 한계까지 무한대로 요정을 상대하는 콘텐츠다. 이 밖에도 염하형, 미장형 등 기존 일본 콘셉 카드들과 함께 한국형 콘셉으로 새롭게 재구성된 한국형 염하형 카드가 추가되며 카드 덱 저장기능 및 풀보이스 시나리오, 일반 채팅 및 길드 채팅 시스템이 추가 될 예정이다.

플레이파이게임즈 전병모 실장은 “밀리언아서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유저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진정한 한국형 밀리언아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액토즈소프트 모바일사업부 이완수 이사, 플레이파이게임즈 전병모 실장, 김종효 운영팀장, 변경호 PM과의 인터뷰 전문.



Q. 최고레벨은 언제 풀리나?
만렙을 빨리 풀고 싶고 조만간 때가 되면 반드시 만렙을 풀겠다. 단순히 레벨제한만 푸는 것이 아닌 좋은 콘텐츠를 추가할 것이다.

Q. 포인트 도입 시기는?
포인트 가챠의 경우 역시 일본 스타일이 아닌 한국 스타일을 유지할 것이다. 과금, 무과금 유저들이 즐겁게 게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아직 시기가 아닌 만큼 자세한 내용과 일정을 말할 수 없는점을 양해하길 바란다.

Q. 여자 캐릭터가 너무 많고 남자 캐릭터가 얼마 없는데, 남자 캐릭터를 많이 추가할 계획은 없나.
기획팀에 여자분들이 많이 계신다. 업데이트 때마다 카드 컨셉을 두고 많이 싸우는데 남자 캐릭터의 경우 콤보도 있고 관련 기능이 있기 때문에 그걸 위해서라도 남자 캐릭터를 외면하지 않겠다. 하지만 비중이 아무래도 여자 캐릭터가 많지 않을까 생각한다.
 
Q. 밀리언레어 카드의 도입 시기는?
밀리언레어 카드와 관련해 일본의 경우 6성 카드 스펙이 어느정도 높아진 상황에서 업데이트 됐다. 한밀아 역시 6성카드의 스펙이 점점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 7성 카드를 업데이트 하기에는 이르다고 판단하고 있다. 시기를 정확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6성 카드의 스펙이 높아지고 난 다음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려고 한다.
 
Q. 꾸엠, 흑요석 외에 카드 일러스트를 준비하고 있는 작가들이 있는가?
계약상 자세한 내용은 말할 수 없다는 점을 양해바란다. 국내 유저들이 깜짝 놀랄만한 작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