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참신한 플레이 경험으로 채운 'G-STAR 2025' PC 및 콘솔 타이틀 12종 공개

등록일 2025년11월05일 11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그라비티가 ‘G-STAR 2025(이하 지스타)’ 출품작 중 PC 및 콘솔 12종의 라인업을 5일 공개했다.

 

그라비티는 이번 지스타를 통해 추억의 고전 명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리메이크작부터 독창적인 콘셉트와 새로운 재미를 더한 타이틀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의 PC 및 콘솔 타이틀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다채로운 장르와 실험적인 플레이 경험을 아우르는 라인업을 통해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층적인 재미와 높은 몰입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빛과 어둠의 경계를 그린 소울라이크 보스 러시 게임 ‘라이트 오디세이’

소울라이크 보스 러시 게임 ‘라이트 오디세이(Light Odyssey)’는 주인공 반디가 되어 어둠에 잠식된 세계의 빛을 되찾는 여정을 그린다. 각기 다른 패턴과 단계별 변화를 지닌 거대한 거상과의 전투는 정밀한 타이밍과 전략적 판단을 요구해 치열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탐험에서 고대 문자를 해독하고 거상의 기원을 밝혀가는 스토리텔링 요소도 더했다. 독창적인 세계관과 몽환적인 비주얼, 완성도 높은 전투 연출로 게임스컴 아시아 2023 ‘창의성 상’을 수상한 그라비티의 핵심 출품작이다.

 

유쾌한 혼돈 속 질주, 클래식 레이싱의 귀환 ‘하시레 헤베레케 EX’

1990년대 인기 레이싱 게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하시레 헤베레케 EX’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아이템과 장애물이 가득한 코스에서 유쾌한 경주를 펼치는 레이싱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스토리 모드, 배틀런, 타임어택, 리듬게임 등 여러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로컬 멀티플레이에서는 최대 4인, 온라인에서는 최대 8인까지 대전을 지원해 파티형 레이싱의 재미를 선사한다. ‘도쿄게임쇼 2025’에서 경쾌한 조작감과 고전 감성의 조화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이번 타이틀은 아기자기한 비주얼로 클래식 레이싱의 즐거움을 현대적으로 되살린 작품이다.

 

기억을 잃은 마법사의 여정, 다시 깨어난 ‘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

'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WiZmans World Re;Try)'는 JALECO가 출시했던 WiZmans World를 HD 그래픽으로 리마스터한 턴제 RPG이다. 기억을 잃은 마법사가 되어 세 호문쿨루스를 성장시키며 던전을 탐험하고, 쓰러뜨린 몬스터의 능력과 외형을 흡수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만들어간다. 체인 공격과 속성 상성을 활용한 전략 전투, 한층 세밀해진 2D 픽셀 그래픽과 편곡된 BGM, 신규 음악이 더해져 원작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또한 개선된 UI와 한국어 정식 지원을 통해 원작 팬에게는 향수를, 신규 유저에게는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전략과 시너지로 완성하는 벨트스크롤 액션 RPG ‘파이널 나이트’

‘파이널 나이트(FINAL KNIGHT)’는 액션 로그라이크 요소에 4인 벨트스크롤 액션을 결합한 파티 기반 RPG이다. 9종의 클래스 중 4인의 캐릭터를 선택해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하고, 전투마다 달라지는 전략과 장비 세팅으로 매번 새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강력한 보스전, 장비 제작, 숨겨진 유물 수집을 통해 세계의 진실에 다가가는 서사를 담았으며 2인 로컬 협력과 4단계의 난이도로 도전의 재미를 더했다. 2023년 BIC 페스티벌 심사위원상 및 스폰서 픽 수상작으로, 벨트스크롤 액션의 타격감과 파티 플레이의 묘미를 모두 갖췄다.

 

정통 판타지 길드 접수 시뮬레이션 ‘갈바테인: 모험가 길드사무소’

‘갈바테인: 모험가 길드 사무소(Galvatein: Adventurers’ Guild)’는 길드의 접수원이 되어 모험가의 퀘스트를 검토하는 정통 판타지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길드의 접수원이 되어 모험가가 퀘스트를 정상적으로 수행했는지 전리품과 마물, 퀘스트 기한 등 다양한 요소를 꼼꼼하게 검토해야 한다. 밤이 되면 길드 선술집이 문을 열어 재료와 향신료, 조리법 등을 조합해 맞춤 요리를 제공한다. 화려한 일러스트레이션과 모험가들의 다양한 이야기, 퀘스트 접수 시스템으로 게이머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메트로배니아 장르 게임 ‘굿 올드 데이즈: 누기스의 대모험(THE GOOD OLD DAYS)'과 ‘트와일라잇 몽크(Twilight Monk)’, 경영 액션 RPG ‘아르타(Aeruta)’,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로그라이크 카드 덱 빌딩 어드벤처 ‘샴블즈: 종말의 후손들’, 레트로 아케이드 게임 ‘쟈레코 아케이드 콜렉션’, 캐주얼 보드게임 ‘the Game of LIFE for Nintendo Switch’ 등 총 12종의 PC 및 콘솔 타이틀을 부스에서 만날 수 있다.

 

그라비티의 G-STAR 2025 출품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G-STAR 특별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지스타 기간 동안 그라비티 현장 부스에서 직접 시연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