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명조' 유저들 킨텍스로 집결, 1만명 다녀간 '띵조 페스티벌' 현장을 가다

2025년06월02일 15시4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쿠로게임즈의 인기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 유저들이 경기도 일산 킨텍스로 집결했다.

 

코르게임즈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킨텍스에서 진행한 '띵조 페스티벌'에 3일 동안 1만명 이상의 '명조' 유저들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행사는 '명조'의 공식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로, 사전 예매 및 현장 티켓 구매를 통한 유료 행사로 진행됐음에도 1만명 이상의 유저가 행사장을 찾아 '명조'의 국내 인기를 입증했다.

 


 

행사장에는 2차창작 부스와 전시 등이 '명조' 유저들을 반겼으며, OST 공연과 성우 토크쇼, 관객 참여형 이벤트 등의 무대 이벤트도 진행됐다.

 

쿠로게임즈에서는 행사장을 돌며 미션을 수행하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투어', 추첨을 통해 한정 피규어를 증정한 '유호의 보물 뽑기 리턴즈', 실시간 인증 이벤트 '솔라리스 최강의 방랑자' 등 현장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많은 유저들이 참여해 이벤트를 즐겼다.

 


 

 

행사 첫날인 5월 30일은 평일임에도 이른 오전부터 먼저 행사장에 입장하기 위한 긴 줄이 이어졌다. 현장에서 판매된 공식 굿즈가 조기 품절되어 느지막하게 행사장을 찾은 유저들을 안타깝게 만들기도.

 

킨텍스 '띵조 페스티벌' 현장 사진을 모아봤다.

 



















 

[인터뷰]넥슨 사회공헌팀 최연진 팀장 "10...
호요버스 전헤연 팀장 "게임의 완성 시점은...
10주년 맞이한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
컴투스, '서머너즈 워' 11월 대규모 업데이...
[창간기획]'e-스포츠'는 이재명 정부의 넥...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