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가 강세다.
크라우드웍스는 7일 오후 1시 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6.30% 상승한 12140원에 거래되고 있다.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관련주들이 오후 들어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후보 핵심 공약인 AI 관련주로 묶인 크라우드웍스에도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크라우드웍스 김우승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이끄는 ‘AI 강국 위원회’의 원외 부위원장을 맡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크리우드웍스는 이재명 AI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김우승 대표는 지난 3월 열린 AI 강국 위원회 첫 회의에 참석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회의에서는 LLM(거대언어모델) 구축을 위한 기업 간 협업 방안이 논의됐다.
크라우드웍스는 2017년 4월에 설립된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수집·가공 및 생성형 AI 솔루션 개발을 영위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기업으로 7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주요 사업은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와 LLM(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한 AI Ops 솔루션 개발이며, 고품질 데이터 구축 역량과 AI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 전반에 AI 적용을 지원하고 있다.